◆기보, 달성군과 지역 기술중소기업 육성 업무협약
기술보증기금과 대구광역시 달성군은 ‘달성군 기술중소기업 상생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달성군의 특별출연금 10억원을 재원으로 총 150억원 규모의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우대 지원한다. 기보는 △보증비율 상향(85%→최대100%, 3년간) △보증료 감면(최대0.2%p↓, 3년간) 등의 우대사항도 적용한다.
◆신보, 美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수상
신용보증기금이 올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에서 주관하는 ‘2024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신보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녹색금융, 포용금융, 지역상생 등 주요 지속가능금융 및 ESG경영 활동의 전략과 성과를 담고 있다.
◆BNK경남은행, ‘1사1교 금융교육’ 지원
BNK경남은행은 울산 남목고등학교에 ‘1사1교 금융교육’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에는 BNK경남은행 울산영업부, 울산시청지점, 울산법원지점, 태화동지점에 근무 중인 직원들이 금융교육 강사로 참여했다.
강사들은 반을 나눠 학생들에게 ‘사회 초년생으로서 알아야 할 금융상식과 신용도 높이기’를 주제로 교육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