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아이티센, 서초 아이티센빌딩에 대외사업 위한 전산센터 오픈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1-14 14:51:25   폰트크기 변경      

강진모 아이티센 총괄회장(오른쪽)이 전산센터에서 관제시스템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아이티센
[대한경제=심화영 기자] 아이티센은 서초 아이티센빌딩에 그룹 전산센터를 새롭게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서초 전산센터는 아이티센 계열사들의 과천 사옥 이전에 맞춰 새단장을 마쳤다.

회사 측은 이번 전산센터 오픈으로 각 계열사별로 산재돼 있던 전산장비들이 한 곳에 모였다고 전했다. 이전에는 담당자가 관리 및 유지보수를 위해 여러 지역을 돌아다녀야 했으며, 각 지역마다 보안 솔루션 등을 개별적으로 운영하고 있었기에 관리 측면에서 어려움이 많았다.

특히 노후화된 장비들이 최신 장비로 전면 교체돼 시스템 안정성과 장애 대응력이 확보됐으며, 네트워크 회선 증설 및 모빌리티 환경 구현을 통해 임직원들의 업무 생산성도 향상되는 이점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약형 공조시스템을 구축, 냉방 등에 사용되는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해 그룹이 전사적으로 추진 중인 ESG 경영 목표 달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이티센은 이번 전산센터 오픈을 계기로 그룹 계열사가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운영을 위한 ITSM 프로세스를 새롭게 정립해 한층 체계적인 ITO 운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대외 ITO 사업에도 활용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아이티센 관계자는 “이번 전산센터 개소로 분산돼 있던 인프라 시설을 집중화해 운영 효율화를 꾀함과 동시에 임직원들의 이동성과 보안을 고려한 모빌리티 환경 구현으로 업무 연속성 보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심화영 기자 dorothy@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심화영 기자
dorothy@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