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전 영업점서 즉시 발급
3일 하나카드는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하나 트래블GO 체크카드’와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신청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시간 제약 없는 모바일 환전을 통해 현금 없는 여행을 선도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지난해 말 기준 서비스 가입자수는 700만을 돌파했으며,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58종 통화에 대해 무료 환전을 제공하고 있다.
◆한화손보, 인생 황혼기 대비 '한화 치매간병보험’ 출시
3일 한화손보는 고객의 장기요양부터 치매와 재활치료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신상품 ‘한화 치매간병보험 무배당’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장기요양급여에 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재가 및 시설급여를 이용할 때마다 보장받는 장기요양급여금Ⅱ 담보를 신설했다. 특히, △방문요양 △주야간보호 △복지용구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재가급여 항목을 개별 특약으로도 가입할 수 있도록 해 고객 선택권을 넓혔다.
◆카카오뱅크, K-패스 프렌즈 체크카드 출시
카카오뱅크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교통비 절감을 위해 ‘K-패스 프렌즈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프렌즈 체크카드 전월 사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월 5만원 이상 결제시 4000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 중이다.
◆IBK저축은행, 수산물담보대출 상품 출시
3일 IBK저축은행이 부산·울산·경남 지역특성에 적합한 특화상품인 ‘수산물담보대출’을 지난 1월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수산물담보대출은 부산·울산·경남지역 인프라(항구, 냉동창고, 공동어시장 등)를 기반으로 출시된 상품이다.
◆BNK부산은행, 市·부산신용보증재단과 지역 소상공인 지원
부산은행은 3일 부산신용보증재단에서 부산시, 부산신용보증재단과 ‘부산시 소상공인 특별자금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은행은 100억원을 특별출연해 총 1500억원 규모의 보증서 담보대출을 실시하고 우대금리도 지원하기로 했다.
◆예경탁 BNK경남은행장, 경상남도육상연맹 ‘회장’ 당선
BNK경남은행은 예경탁 은행장이 경상남도육상연맹 통합 6대 회장에 당선됐다고 3일 밝혔다.
예 은행장은 지역 육상과 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경상남도육상연맹 통합 5대 회장에 이어 6대 회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경남은행은 지난 1997년부터 경상남도육상연맹의 발전을 위해 기부금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