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경제=김호윤 기자] 동국제약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출시 10년만에 누적매출 1조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센텔리안24의 메가 히트 제품인 마데카 크림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6800만개(2015년 4월 ~2024년 12월 기준)를 돌파하며 이에 힘입어 2015년 출시 이후 브랜드 누적 매출액 1조원(2015년 4월 ~2024년 12월 기준)을 기록했다.
누적 매출 1조원 기념해 출시한 ‘마데카 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러 리야드 스페셜 기획세트’ / 사진: 동국제약 제공 |
이를 기념해 동국제약은 ‘마데카 크림 리야드(Madeca Cream Riad) 스페셜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이 기획세트는 일상 속 행복을 함께하는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자는 의미를 담아, ‘마데카 병풀 정원에서 피어나는 마음’을 모티브로 기획됐다.
기획세트에는 ‘마데카 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러’(50ml) 3개를 포함하는 등 풍성하게 구성됐다. ‘마데카 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러’는 센텔리안24의 베스트셀러 ‘마데카 크림’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항산화 기능과 흡수력을 더했다.
병풀 유래 핵심성분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에 알카닌 콤플렉스 등을 함유했으며, 피부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을 결합한 엘라스틱 3코어 콤플렉스가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각종 유효성분을 안정화시켜 피부 전달력을 높이는 일명 ‘방패 캡슐’ 기술을 적용해 피부 친화적인 성분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패키지 디자인은 센텔리안24 브랜드의 상징인 병풀과 꽃들로 꾸며진 정원에서 1968년부터 이어온 동국제약의 반세기 넘는 피부과학 노하우와 독자적인 테카놀로지(TECAnologyTM) 기술을 바탕으로, 고효능 액티브 성분을 개발하는 연구원의 모습과 정원에서 피어나는 따뜻한 감정을 재해석해 고스란히 담아냈다.
센텔리안24 담당자는 “일상 속에서 감사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스페셜 기획세트를 선보였다”며, “사랑하는 사람에게(For my loved one), 존경하는 사람에게(For someone I respect), 감사한 사람에게(For someone I appreciate), 그리고 나에게 (For myself), ‘Thank You’라는 문구와 함께 ‘마데카 병풀 정원에서 피어나는 마음’을 이를 통해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호윤 기자 khy2751@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