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권역별 창업지원 협력체계 구축
기술보증기금은 제주대학교, 전남대학교, 조선대학교 등 3개 대학교와 ‘창업중심대학 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대학교는 권역 내 우수 기술창업기업을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받은 중소기업에 대해 △창업 우대보증 △투자연계 및 인증평가 △기술이전 및 기술보호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KB금융,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응원 영상
KB금융그룹은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주요 후원선수들의 응원 영상을 KB금융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KB금융은 이번 동계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선전을 기원하며 지면광고를 통해 '모든 순간에 KB와 국민이 함께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4일에는 KB금융의 대표 캐릭터인 '스타프렌즈'를 활용한 주요 종목 일러스트도 공개했다.
◆캠코, 국유부동산 223건 공개 대부 및 매각
캠코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총 223건의 국유부동산을 온비드를 통해 대부 및 매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개 입찰에는 경작용 토지, 주거용 건물 등 다양한 신규 물건 159건 및 최초 대부·매각예정가보다 저렴한 물건 64건이 포함돼 있다.
◆BNK부산은행, 삼성화재와 ‘외국인 근로자 출국만기보험금’ 서비스 업무 협약
BNK부산은행은 본점에서 삼성화재와 협약식을 갖고 김해국제공항 지점 및 환전소에서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출국만기보험 지급 서비스를 오는 3월 4일부터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의 시행으로 그간 부·울·경 지역 외국인 근로자들이 ‘외국인 근로자 출국만기보험(퇴직금)’ 수령을 위해 불가피하게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해야 했던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DB생명, AI 건강 체크 서비스 오픈
DB생명은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디에이블과 협력해 DB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AI 건강 체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자가 진단 설문을 통해 가임체력, 당뇨 및 치매 조기 증상 등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AI 건강 분석을 통해 맞춤형 건강 정보를 받을 수 있다.
◆NH농협캐피탈 장종환 대표이사, 2025년 현장경영 실시
NH농협캐피탈은 장종환 대표이사가 지난 5일부터 전국 영업센터를 방문하며 금융사고 예방과 고객 신뢰 구축에 총력을 당부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NH농협캐피탈은 △금융사고 예방 △금융소비자 보호 △고객 만족도 제고 △현장중심의 실행력 강화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