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가루다인도네시아와 전략적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
17일 하나카드가 지난 12일 국내 카드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국영 항공사 가루다인도네시아와 전략적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하나카드는 여행상품몰 '트래블버킷'에서 인천-발리 항공권을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국내 카드사 최초로 가루다인도네시아 항공기 기체 외부에 래핑광고를 진행했다.하나카드는 2025년 '트래블버킷'에서 인천-발리 특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5박 7일형 항공권을 포함한 실시간 항공권 특가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신용보증기금, ‘제13기 혁신아이콘’ 공개 모집
신용보증기금이 제13기 혁신아이콘 선정을 위한 공개 모집을 오는 3월10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신보는 5개 내외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 기업에는 △3년간 최대 200억원의 신용보증 △최저보증료율(0.5%) 적용 △협약은행을 통한 추가 보증료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 발대식 성료
17일 KB손해보험이 서울 강남구 KB아트홀에서 '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 발대식을 진행해 성황리에 마쳤다.
참석자들은 고객중심 마인드 셋 영상 시청과 개선 과제 운영 방향 공유, 선언문 낭독 등을 통해 전사적인 실천 의지를 표명했다. KB손해보험은 고객중심경영 강화를 위해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소비자 보호 및 윤리경영 강화 등의 전략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2025 시즌 개막 기념 K리그 우승 적금 출시
하나은행은 'K리그 2025' 개막을 맞아 K리그와 축구를 사랑하는 팬들과 함께하는 K리그 우승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입금액은 월 최대 50만원까지로 기본금리 2.0%에 5.0%의 우대금리를 더한 최고 연 7.0%의 금리가 제공된다. 우대금리 조건은 △'K리그 축덕카드' 사용시 연 1.0% △응원팀 우승시 연 1.0% △친구 초대를 통해 가입한 팀원 수에 따라 최대 연 2.0% △'하나원큐 축구Play' 참여시 연 1.0%이다.
◆KB라이프, 2025년 상반기 CEO 타운홀 미팅 개최
KB라이프는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KB라이프타워에서 2025년 상반기CEO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KB금융그룹과 KB라이프의 경영전략과 비전을 공유한 후, ‘경청∙공감∙소통’을 주제로 직원들과 자유롭고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움직이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 이번 행사에 정문철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 명이 현장에 참석했고,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270여 명의 직원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케이뱅크, 소비자패널 ‘케리포터’ 2기 출범
케이뱅크는 1300만 케이뱅크 고객을 대표하는 소비자패널 ‘케리포터’가 2기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케리포터 2기 활동을 위해 연령대와 직업군에 맞는 타깃 고객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소규모 FGI(Focus Group Interview) 활동을 상시 추가해 생생한 금융 소비자 경험도 조사한다.
◆한화손해보험, 여성 암 경험자 사회 복귀 지원
17일 한화손해보험이 여성 암 경험자와 보호자의 사회 복귀를 지원하는 '우먼 힐링 LIFE' 프로그램의 세 번째 행사를 15일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영등포 하자센터에서 열린 '암 경험자의 사회복귀를 위한 토크쇼'에는 120명의 암 경험자와 보호자가 참석했으며, 사회복귀 경험 사례와 커리어 관리 전략 등이 공유됐다.토크쇼에서는 배가령 교수와 최정은 대표가 건강 관리 및 커리어 관리에 대해 강연했고, 이어진 세션에서 참가자들은 미술 치료와 핑거니팅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완화와 창의력 향상의 시간을 가졌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