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2025 리더스 포럼' 개최
18일 삼성화재는 17일 서초동 삼성금융캠퍼스에서 '2025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중소형 일반보험 시장을 주도하는 GA 및 기업대리점 대표들을 초청해 삼성화재의 일반보험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처음 진행됐다.
포럼에서는 일반보험 가입설계의 편의성 향상, AI 시스템 소개, 고객 중심 업무지원 등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삼성화재는 설계지원센터와 AI 기반 업무시스템을 통해 일반보험 시장 성장을 촉진하고 GA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개인용 자동차 보험료 0.9% 인하...상생금융 동참
18일 KB손해보험이 개인용 자동차 보험료를 0.9% 인하하며 상생금융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하는 4월 6일 책임 개시 계약부터 적용되며, 이로써 KB손해보험은 4년 연속 자동차 보험료를 인하하게 된다.
◆삼성생명, 임직원을 위한 '건강습관 100일 도전 캠페인' 론칭
18일 삼성생명이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건강습관 100일 도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를 '웰니스 2025년'으로 정의한 회사의 건강 경영 전략의 일환으로, 건강관리 앱 '더헬스'를 통해 100일간 하루 8000보 이상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하나카드, MG새마을금고 두번째 PLCC 'MG+ Blue 하나카드' 출시
18일 하나카드가 MG새마을금고와 협력해 두 번째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인 'MG+ Blue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일상 영역 청구 할인 △자동납부 요금 청구할인 그리고 개인사업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혜택으로는 음식점, 커피전문점, 주유소, 슈퍼마켓 등에서 10% 할인, 통신, 렌탈, 보안 등 자동납부 시 10% 할인, 그리고 개인사업자를 위한 4대보험, 공과금, 식자재 구매 시 10% 할인 등이 있다.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4만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MG새마을금고 영업점에서 발급 가능하다.
◆KB국민카드,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캐시백 이벤트
18일 KB국민카드가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9일부터 3월 3일까지 KB Pay 앱 응모 후 KB국민카드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캐시백(최대 2회)을 제공한다. 이 이벤트는 제주도와의 지역경제 활성화 협약의 일환으로, 관광객 감소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을 지원하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BNK경남은행, ‘소상공인ㆍ자영업자 상생금융 지원 방안’ 추진
BNK경남은행은 올해 약 1조600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ㆍ자영업자 상생금융 지원 방안’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BNK경남은행은 ‘자체 추진 금융지원’에 약 1조3000억원과 은행권 전체가 참여하는 ‘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지원’에 약 3000억원을 더해 총 1조6000억원대 규모로 금융 지원을 하기로 했다.
◆ iM뱅크, ‘비상금박스’ 이용 고객, ‘쿠팡 와우 멤버십 구독료 캐시백’ 이벤트
iM뱅크는 비대면 전용 파킹통장 ‘비상금박스’의 리뉴얼을 마치고,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 쿠팡러들을 위한 추천템! iM뱅크 비상금박스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본 이벤트는 내달 말까지 선착순 1만명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이벤트 대상 고객에게는 쿠팡 와우 멤버십 구독료(월7890원)을 최대 5개월간 캐시백(최대 3만9450원) 해준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