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iM증권 제공. |
◆ iM증권, 스마트 소액국채 랩 판매
iM증권은 단기 자금 운용에 활용할 수 있는 ‘iM 스마트 소액국채 랩’을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일임형으로, 소액국채 투자를 통해 시중금리보다 큰 성과를 추구한다는 게 iM증권측의 설명이다.
◆ 금융투자협회, 2025년 금융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 특강 개최
금융투자협회 부산지회는 오는 19일 오후 3시 부산국제금융진흥원, 한국예탁결제원와 공동으로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금융특강을 BIFC KSD홀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2025년 금융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을 주제로 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 금융투자협회, 자산운용사 내부통제 및 부동산금융 과정 개설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자산운용사 내부통제 관련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자산운용사 내부통제’ 집합과정 교육생을 오는 3월10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개강일은 4월1일이다.
금투협 금융투자교육원은 또 부동산 관련 업무 실무자를 위한 ‘부동산금융 심화’ 집합 과정 교육생을 오는 3월10일까지 모집한다. 개강일은 4월2일이다.
◆ IBK투자증권, ETF 활용 글로벌 자산배분 자문형 랩 출시
IBK투자증권이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해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글로벌 자산배분 자문형 랩어카운트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ETF 특화 투자솔루션 기업인 EPI 어드바이저의 글로벌 자산배분 모델을 활용해 운용된다.
◆ 신한투자증권, 미국 주식 옵션 거래 서비스 오픈
신한투자증권은 미국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한 미국주식옵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미국주식옵션은 개별주식의 상승 또는 하락에 대한 주식의 매수권리(콜옵션)와 매도권리(풋옵션)를 거래하는 해외파생상품이다.
◆NH-아문디운용, HANARO Fn조선해운 ETF 1년 수익률 90% 돌파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은 ‘HANARO Fn조선해운 ETF’가 1년 수익률 90%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펀드평가사 KG제로인에 따르면 지난 11일 기준 HANARO Fn조선해운 ETF 1년 수익률은 97.58%이다. 3개월 수익률 43.17%, 6개월 수익률 42.33%이다. HANARO Fn조선해운 ETF는 FnGuide 조선해운 지수를 추종한다. 삼성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중공업, HMM 등을 주요 종목으로 편입하고 있다.
◆키움증권, ‘사회초년생 첫투자, 아이폰 당첨 기회까지’
키움증권은 ‘사회초년생 첫투자, 키움에서 시작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사회초년생들의 자산 형성을 돕고, 재테크에 대한 올바른 첫걸음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이벤트는 중개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최초계좌 개설, 사회초년생 전용 특판 ELB가입,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 시 최소 1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의 응원 지원금을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지급한다.
카카오톡을 통해 이벤트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아이폰 16프로, 에어팟 프로2 등의 다양한 경품도 지급한다.
◆미래에셋운용, ‘TIGER 미국소비트렌드액티브 ETF’ 신규 상장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TIGER 미국소비트렌드액티브 ETF(0015K0)’를 신규 상장한다고 18일 밝혔다.
‘TIGER 미국소비트렌드액티브 ETF’는 급변하는 미국 소비 시장에서 트렌드를 주도하는 성장 기업에 투자하는 ETF다. 지난 17일 기준 주요 투자 종목에는 미국 대표 후불결제 서비스 기업 어펌홀딩스(Affirm Holdings), 미국 최대 음식 배달 플랫폼 도어대시(DoorDash), 미국 최대 이커머스 웹사이트 제작 플랫폼 소피파이(Shopify), 러닝 트렌드로 급성장 중인 온홀딩스(On Holding), 지중해식 레스토랑 체인 카바 그룹(Cava Group) 등이 있다.
◆미래에셋그룹, ‘미래희망재단’ 베트남 우수 인재 장학금 수여
미래에셋그룹의 베트남 사회공헌재단인 ‘미래희망재단’이 지난 14일 현지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가계소득, 학업, 성적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선발된 210명의 학생에게 수여됐다. ‘미래희망재단’은 지난 2022년 베트남에서 설립된 이후 약 600명의 장학생을 선발, 총 140억동(약 8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