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제3회 데이터기반 리스크관리 경진대회' 개최
6일 삼성화재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데이터기반 리스크관리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진대회는 △기후변화 리스크 △사이버 리스크 △인공지능(AI) 기술과 관련한 일반보험 산업에서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에 참가한 신청팀 중 본선 진출 7팀을 선발하고, 본선 발표회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현대커머셜, “하루 만원으로 부담없이 미니 굴착기 구입하세요”
6일 현대커머셜은 HD현대건설기계와 함께 미니 굴착기를 합리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미니 굴착기 구매 금융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니 굴착기 구매 금융 프로그램은 60개월부터 84개월까지 할부 기간을 길게 제공해 월 결제금을 줄였다. 여기에 금융 프로그램 이용중 언제든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원금을 갚을 수 있도록 했다.
◆KB국민카드, 새 학기 맞이 캐시백 프로모션 실시
6일 KB국민카드가 새 학기를 맞아 초중고 학교 납입금 자동납부와 어린이집 보육료 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한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국민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기업, 비씨, 선불카드 제외)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 받고, 더 설레는 새 학기!’ 행사를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KB국민카드로 초중고 학교 납입금 자동납부를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100만원 1명, 30만원 20명, 1만원 1000명 등 총 1021명에게 캐시백을 제공한다.
◆캐롯손해보험, 반려동물 건강관리 앱 ‘텔레파시’ iF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 수상
6일 캐롯손해보험은 반려견 건강관리 앱 ‘텔레파시(telepodsee)’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모바일앱 카테고리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텔레파시’는 반려동물의 일상 활동(산책, 달리기, 휴식, 수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이상 행동을 감지하고,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데이터 기반 서비스다.
◆삼성카드, 'iF 디자인 어워드' 3년 연속 수상
6일 삼성카드는 '에코 카드 패키지'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본상을 수상한 삼성카드 '에코 카드 패키지'는 친환경적 소재와 제작 방식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카드 발급시 제공되는 상품안내장과 약관, 일반 폐지 등 버려지는 종이 자원을 재활용해 만들었다. 또한 접착제, 인쇄, 코팅을 사용하지 않고 제작해 종이로만 이루어진 친환경 패키지를 구현했다.
◆케이뱅크, ‘비즈넵 AI 세무상담 서비스’ 도입
케이뱅크가 사장님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비즈넵 AI 세무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비즈넵 AI 세무상담 서비스’는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고객이 세무, 법률, 노무 관련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사장님 특화 생성형 AI 서비스다. 개인사업자 고객이 사업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입력할 시 대화형 답변을 24시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FPSB, 국제재무설계사인 CFP 자격인증자 전세계 23만여 명에 달해!
6일 한국FPSB는 지난해말 기준 전 세계 CFP 자격인증자가 작년 대비 6878명(3.1%) 증가한 23만648명이 됐다는 국제FPSB의 집계 결과를 발표했다.
CFP 자격인증 프로그램이 처음 도입된 1990년과 비교해 현재 CFP 자격인증자 수는 11배 증가한 23만 명에 달한다. 이러한 지속적인 성장세의 주요 원인으로 전문성과 윤리성을 갖춘 재무설계 서비스에 대한 전 세계적 수요 증가가 꼽힌다.
◆현대카드, 신용카드의 새로운 장르를 선보이다
6일 현대카드는 프리미엄과 실용성을 결합한 새로운 신용카드 '현대카드 Boutique(부티크)'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연회비 8만원의 이 카드는 'Copper', 'Satin', 'Velvet' 라인업으로, 각 고객층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여행·외식 업종에서의 '크레딧' 할인 혜택과 함께 각 카드별로 △온라인몰 △뷰티 △가족 중심 소비처 등에서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 디자인도 각 컨셉에 맞춰 개성 있게 제작됐다.
◆웰컴저축은행, 강릉인비테이셔널 국제컬링대회 후원
6일 웰컴저축은행은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리는 강릉인비테이셔널 국제컬링대회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신설된 강릉인비테이셔널 국제컬링대회는 세계컬링연맹으로부터 월드팀 랭킹포인트를 부여 받을 수 있는 공식대회로 향후 국내 컬링팀들의 실업대회 출전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