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H-Amundi자산운용 필승코리아 펀드 올해 순자산 400억 증가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은 필승코리아 펀드가 올해에만 순자산 400억원이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펀드평가사 KG제로인에 따르면 지난 21일 기준 NH-Amundi자산운용의 필승코리아펀드의 순자산은 3351억원이다. 올해에만 순자산 438억원이 증가했다. 지난 21일 기준 설정 후 수익률은 128%이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2019년 8월 14일 출시된 국내 최초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펀드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주요 보유 종목으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네이버, LG화학 등이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빅테크 등 다양한 테마 기업에 분산투자가 가능하다.
◆유진투자증권, 새 학기 맞아 보육원 아동 청소년 초청 스포츠 관람
유진투자증권이 새 학기를 맞아 사회공헌 프로그램 ‘이웃과 함께하는 스포츠 관람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진투자증권이 오랜 기간 후원해 온 보육원 아동ㆍ청소년과 보육교사를 초청해 프로축구 K리그 경기를 함께 관람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유진투자증권은 지난 2월 22일과 3월 3일, 양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 K리그 경기에 후원 보육원의 아동ㆍ청소년 및 보육교사 24명을 초청했다. 유진투자증권은 2014년부터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기부하는 매칭펀드 프로그램을 통해 남산원, 혜심원, 삼동보이스타운, 송죽원 등 보육원을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국내ㆍ해외 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온라인 전용 거래 서비스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ㆍ해외 선물옵션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벤트는 뱅키스 국내선물옵션계좌나 해외선물옵션계좌 보유 고객 대상으로 4월 25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된다. 이벤트 신청 후 1계약 이상 거래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국내ㆍ해외 선물옵션 계좌는 모바일앱 ‘한국투자’에서 비대면으로 개설 가능하다.
◆NH투자증권, 2025년 ‘사랑의 나눔, 헌혈’ 행사 개최
NH투자증권은 임직원 대상 ‘사랑의 나눔, 헌혈’ 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헌혈행사는 지난 5일 여의도 파크원 NH금융타워에서 개최했고, 임직원 110명이 참여했다.
NH투자증권 ‘사랑의 나눔, 헌혈’ 행사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3회에 걸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헌혈행사에서는 ‘헌혈 300회’를 달성한 직원에게 대한적십자사에서 헌혈유공장 ‘최고 명예 대장’을 수여했다. ‘최고 명예 대장’을 수여받은 윤자중 Digital자산관리본부 이사는 고등학생인 1982년부터 생명나눔을 실천해 왔다.
◆키움증권,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최대 90% 할인 이벤트’
키움증권은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최대 90% 할인 이벤트’를 이달 10일부터 5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대상은 신규고객과 휴면고객이다. 신규고객은 이달 6일 이후 선물옵션 계좌를 최초로 개설한 고객이다. 휴면고객은 6일 이전에 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한 고객 가운데 6개월간 선물옵션 거래가 없던 고객이다. 지난해 9월 6일 이후로 거래가 없으면 된다. 수수료 할인은 이벤트 신청 후 비대면 계좌 기준 2개월 동안 수수료 할인(유관기관 수수료만 납부)이 적용된다.
◆iM증권, 비대면 신규 및 휴면 고객 계좌개설 이벤트
iM증권은 오는 5월29일까지 비대면 스마트지점 신규 및 휴면고객 대상 계좌개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내 iM증권 스마트지점(비대면)에 계좌를 신규 개설하는 경우 국내 주식 0.01%의 온라인 거래 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 미국 주식의 경우 0.069%다.
◆신한자산운용, 신한MAN글로벌하이일드월배당펀드 3개월·6개월 수익률 전체 1위
신한자산운용은 ‘신한 MAN글로벌하이일드월배당펀드’ 펀드시리즈의 수탁고가 1500억원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3개월, 6개월 수익률 각각 3.16%, 5.14%를 기록하며, 글로벌 하이일드 펀드 중 전체 1위를 달성했다는 게 신한운용측의 설명이다.
◆빗썸, 유동성 지표 1위 기록...국내 거래소 지각변동 예고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은 지난 한 달 동안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유동성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시장데이터기업 카이코(Kaiko)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달 2일부터 이번 달 1일까지 빗썸의 호가 잔량이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중 가장 많았다는 설명이다.
◆레카벤처스, 블록체인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 레카벤처스(LECCA Ventures)는 다음달 13일 서울에서 ‘AI Agent & 블록체인 기술 학술-산업 포럼’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국내외 주요 대학 연구팀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블록체인 경진대회로, 총 상금 규모가 10만 달러에 달한다는 게 레카벤처스측의 설명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