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2024 어워드’…정의영 마스터 ‘전사 판매왕’
![]() |
전사 판매왕을 차지한 르노코리아 평택대리점 정의영 마스터./사진: 르노코리아 제공 |
르노코리아자동차가 13일 용인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에서 지난해 영업 성과를 축하하는 ‘르노코리아 2024 어워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르노코리아 영업본부 임직원과 파트너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영업 전략 발표와 함께 우수 영업 담당자 및 우수 지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전사 판매왕’에는 평택대리점 정의영 마스터가 선정됐다. 정 마스터는 지난해 그랑 콜레오스 115대를 포함해 총 238대를 판매했다. 이외에도 ‘2024 루키’에는 병점대리점 김태훈 SA가 60대 판매로 1위를 차지했다.
르노코리아는 지난해 내수 시장에서 3만9816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80.6%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9월 출시된 그랑 콜레오스가 올해 2월까지 누적 2만8180대 판매를 기록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25 상반기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 참가 신청 오픈
![]() |
메르세데스-AMG 익스피리언스 나이트 서킷./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25년 상반기 ‘메르세데스-AMG 익스피리언스’와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메르세데스-AMG 익스피리언스’는 경기도 용인시 ‘AMG 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되는 서킷 드라이빙 프로그램으로, 레이싱 전문 인스트럭터와 함께 AMG 차량을 직접 운전하며 서킷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올해부터 AMG 퍼포먼스 프로그램은 1인 1차 운영으로 변경돼 몰입감이 더욱 높아졌다.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상설 오프로드 코스에서 진행되며, 올해는 SUV 드라이빙, G 드라이빙, SUV+G 드라이빙, 얼티밋 등 4가지 프로그램으로 개편됐다.
두 프로그램 모두 만 18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코오롱오토모티브, KPGA 고석완 프로 후원…볼보 XC90 제공
![]() |
코오롱오토모티브, KPGA 고석완 프로 후원./사진: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제공 |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의 자회사 코오롱오토모티브가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소속 고석완 프로와 타이틀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코오롱오토모티브는 볼보자동차 공식 딜러사로, 이번 후원을 통해 고석완 프로에게 볼보 플래그십 SUV XC90 T8 AWD 차량을 1년간 지원한다. 고석완 프로는 코오롱오토모티브 로고가 새겨진 의류를 착용하고 경기에 출전하게 된다.
2018년 KPGA에 입회한 고석완 프로는 NS홈쇼핑 군산CC 전북오픈에서 데뷔 첫 승을 기록했으며, 2019년 웰뱅위너스컵에서도 우승했다. 고석완 프로는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간 코오롱아우토를 통해 후원 관계를 유지해왔다.
후원 차량인 XC90 T8 AWD는 7인승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로, 1회 충전 시 최대 53㎞ 전기 주행이 가능하며 최고 출력 455마력, 제로백 5.3초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
◆타타대우모빌리티, 호남 지역 고객 대상 무상 점검 서비스 ‘AS 최고반장’ 성료
![]() |
전북 익산에서 개최된 타타대우모빌리티 AS최고반장 캠페인./사진: 타타대우모빌리티 제공 |
타타대우모빌리티가 전국을 순회하며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AS 최고반장’ 캠페인을 전북 익산에서 성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주, 군산, 더쎈호남중부대리점 주관으로 호남 지역 고객들을 위한 봄맞이 차량 점검 서비스로 진행됐다. 캠페인에서는 파워트레인, 누유, 전기장치, 에어컨 필터, AVN 등 다양한 점검 항목이 제공됐다.
특히 익산 실내체육관 주차장은 전북과 전남 지역 고객들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익산 지역 화물연대의 임시 주차장으로도 활용되고 있어 고객들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했다.
ZF, EATON, FPT, 미쉐린 등 협력사들도 함께 참여해 부품 점검 및 교체, 타이어 점검 등 부가 서비스를 지원했다. 110여명 이상의 고객이 참석해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한국타이어, 2024 CDP 기후변화대응 평가 ‘리더십 A등급’ 획득
![]()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 테크노플렉스 외관./사진: 한국타이어 제공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세계적인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의 2024년 기후변화대응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리더십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직전 등급에서 한 단계 상승하며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회사는 2023년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로부터 2030년 단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 및 2050년 넷제로 목표 승인을 받으며 탄소 중립 로드맵을 구축했다.
또한 2021년 타이어 업계 최초로 금산공장이 ISCC PLUS 인증을 획득했고, 2023년에는 헝가리공장도 해당 인증을 추가로 받으며 지속가능한 원료를 양산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한국타이어는 이외에도 국제자동차연맹(FIA)으로부터 ‘3 STAR 환경 인증’을 획득했으며, 타임지의 ‘2024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선도기업’에 등재된 바 있다.
◆넥센타이어, 경남 생태누리 바우처 사업 참여…환경경영 ‘눈길’
![]() |
넥센타이어 창녕공장 전경./사진: 넥센타이어 제공 |
넥센타이어가 경상남도 내 사회적 취약 계층을 위한 생태 체험 프로그램 지원에 나섰다.
넥센타이어는 12일 경상남도와 경상남도 환경재단이 운영하는 ‘경남 생태누리 바우처’ 사업에 지정 기탁하는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경남 도내 장애인, 노인, 아동 및 청소년, 다문화 가정 등 총 945명의 취약 계층에게 생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창녕 우포늪, 김해 화포천 습지 생태공원, 남해 앵강만 등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게 되며, 차량 임차, 식비, 체험비, 입장료 등이 전액 지원된다.
넥센타이어는 공장이 위치한 지역적 연계성을 고려해 창녕 우포늪 체험이 포함된 사업 참여를 결정했다. 회사는 환경경영 정책을 실천하며 폐기물의 96%를 재활용 업체에 위탁하고, 대기오염물질 배출 기준을 법적 허용 기준의 30% 수준으로 관리하는 등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첫차 구매자도 중고차는 품질이 우선”…리본카 설문조사 결과 발표
![]() |
리본카 설문조사 결과, 첫차 구매자의 절반 이상이 중고차 구매 시 ‘차량 상태’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사진: 리본카 제공 |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첫차로 중고차를 고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54.4%가 ‘차량 상태’를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았다.
이어 ‘가격’(29.5%), ‘주행거리’(6.2%), ‘브랜드’(5.9%), ‘연식’(3.9%) 순으로 중요도가 조사됐다. 첫차로 중고차를 선택하는 이유로는 ‘초보 운전으로 부담이 적어서’(39%)와 ‘가격이 합리적이라서’(37%)가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가격대별 선호도는 ‘1000만원 이상~2000만원 미만’이 40%로 가장 높았으며, 차종별로는 중형 세단(29.5%), 준중형 세단(27.5%), SUV(23%) 순으로 나타났다.
리본카는 특허받은 정밀점검기술 AQI를 통해 차량을 진단하고 60페이지 분량의 점검 리포트를 상품 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또한 ‘가성비 리포트’와 1:1 라이브 상담 서비스도 제공해 첫차 구매자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중고차 구매 의사가 있는 성인 305명을 대상으로 지난 2월 진행됐다.
◆팅크웨어, 봄맞이 ‘아이나비 QXD1 Plus’ 한정 프로모션
![]() |
팅크웨어, 봄맞이 ‘아이나비 QXD1 Plus’ 한정 프로모션./사진: 팅크웨어 제공 |
팅크웨어㈜가 최첨단 AI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 Plus’를 대상으로 봄맞이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3월 13일부터 4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최대 21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아이나비 QXD1 Plus’ 64GB 모델 구매 시 128GB 메모리 카드로 무료 업그레이드되며, 무상 장착 서비스도 지원된다.
공식 인증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Wi-Fi 모듈’과 ‘2년 추가 AS 서비스’를 포함한 시크릿 프로모션 혜택도 제공된다.
‘아이나비 QXD1 Plus’는 자율주행 플랫폼 암바렐라 CV 기반의 ‘아이나비 Vision AI’가 탑재된 블랙박스로, 50만건 이상의 주행 데이터를 딥러닝하여 객체와 차량 번호판을 정확하게 인식한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가입 고객은 삼성화재와 현대해상을 통해 최대 26.8%의 보험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