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유통딜리버리] CJㆍGS25ㆍ홈플러스ㆍKT알파쇼핑ㆍ이케아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3-17 19:27:30   폰트크기 변경      

사진: CJ그룹 제공

▲CJ그룹,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시
CJ그룹은 19일부터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CJ올리브영, CJ올리브네트웍스 등 주요 계열사를 포함한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4월 3일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을 받는다. 서류 전형 합격자는 △인적성 검사 △면접 △직무수행 능력평가(인턴십) 등 계열사별 맞춤형 전형 과정을 거친다. 최종 합격자는 7월 중 입사한다. 채용 정보 영상 콘텐츠를 회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CJ NEWSROOM’과 ‘CJ Careers’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GS25,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스펙초월’ 전형 도입
GS25가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기간은 3월 17일부터 31일까지이며, 두 자릿수 규모의 신입사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에서는 ‘스펙초월’ 전형을 새롭게 도입한다. 학력, 어학 점수 대신 창의적 아이디어와 성장 가능성을 평가하며, 지원자는 편의점 혁신 방안을 주제로 영상 또는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한다. 이후 PT 면접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과 사업 이해도를 평가받는다.

채용 과정은 △서류 접수 △AI 역량 검사 △1·2차 면접 △채용 검진 순으로 진행한다. 7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자들을 위한 체험형 채용 설명회도 마련됐다. 24일에는 GS25의 미래형 신기술 체험 기회가 제공되며, 26일에는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가 열린다.


▲홈플러스 온라인, 배송 경쟁력으로 실적 상승
홈플러스 온라인 실적이‘마트직송’과 ‘즉시배송’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크게 개선됐다. 지난달 28일부터 진행한 창립 28주년 기념 행사 ‘홈플런 is BACK’ 기간(2월28일∼3월9일) 동안 ‘마트직송’ 매출은 전년 대비 16% 증가했다. ‘즉시배송’ 매출도 두 자릿수 성장했다.

특히, 신선식품(28%), 비식품(16%), 그로서리(14%) 등 전반적인 카테고리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알배기(305%) △애호박(156%) △포도(152%) 등 판매가 급증했다.


사진: KT알파 쇼핑 제공

▲KT알파 쇼핑, 2주간 패션위크…매일 골드바 증정
KT알파 쇼핑이 17일부터 30일까지 ‘2025 S/S 패션위크’를 진행하며 패션 방송을 2배로 확대한다. 쇼호스트 이수정의 ‘수정샵’, 최현우의 ‘초이스’ 등 패션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봄·여름 신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패션위크 기간 동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14명을 추첨해 골드바(1돈)를 증정한다. 일부 상품은 모바일 구매 시 10% 적립 및 최대 7% 카드 청구할인을 적용한다.

‘최현우의 초이스’에서는 18일 ‘데니스 여성 자켓ㆍ베스트’와 ‘안나수이 선글라스’를 론칭하며, ‘수정샵’은 22일 ‘카운티 오브 밀란 실크스카프’와 20일 이상봉 디자이너의 ‘이상봉 에디션 니트ㆍ팬츠’를 단독 출시한다. 여성 패션 앱 ‘퀸잇’과 유튜브 패션 숏폼 콘텐츠를 통해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이케아코리아 제공

▲이케아 강동점, 4월 17일 개장…서울 첫 매장
이케아 코리아가 4월 17일 서울 강동구 고덕동에 ‘이케아 강동점’을 연다. 국내 다섯 번째 매장이자 서울 첫 매장이다. 도심 복합 쇼핑몰 ‘강동 아이파크 더 리버’ 내 1~2층에 들어선다. 

강동 아이파크 더 리버는 연면적 30만㎡ 규모로 대형마트, 영화관, 식음료 매장 등이 함께 들어서며, 지하철 5호선 고덕역·상일동역과 가깝고 올림픽대로·강변북로 등과 연결돼 서울 및 수도권 방문객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케아 코리아 이사벨 푸치 대표는 “서울 첫 이케아 매장으로서 새로운 포맷을 선보이며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전략적 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