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일본 프리미엄 혜택…‘CLUB SK 플래티넘 JCB’ 출시
18일 하나카드는 일본의 국제 카드 브랜드인 JCB와 함께 일본 여행객을 위한 ‘CLUB SK 플래티넘 JCB’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 카드는 기존 CLUB SK카드의 통신비와 주유 중심의 국내 혜택은 유지하면서 JCB와의 협업을 통해 일본 관련 프리미엄 서비스를 추가 탑재한 상품이다.
◆기보, 3개 유관기관과 산학 공동 R&D 지원을 위한 협력 확대
기술보증기금은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지식재산센터,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과 ‘산학 공동 R&D 협력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술이전 수요가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우수기술을 보유한 대학과 연계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DGB금융그룹, ‘제10기 DGB금융교육봉사단’ 발대식 개최
DG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DGB금융체험파크에서 ‘제10기 DGB금융교육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임직원 30명으로 구성된 DGB금융교육봉사단은 금융감독원의 ‘1사 1교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청소년 금융교육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맞춤형 금융교육에 나선다.
◆BNK경남은행, 경남광역자활센터와 ‘포근포근 금융교육’ 실시
BNK경남은행은 경남광역자활센터와 협업해 ‘포근포근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BNK경남은행은 오는 12월까지 경상남도 내 자활센터 20여곳에 금융교육 전문강사를 파견해 포근포근 금융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개강 시즌 맞은 대학생 전용 혜택 확대
카카오페이가 3월 개강 시즌을 맞은 대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대학생 멤버십 혜택을 디지털 콘텐츠, 카페, 패션 브랜드 등까지 더 풍성하게 마련하고, 오프라인 결제 가능 캠퍼스와 혜택을 확대하는 등 대학생 편의성을 강화했다. 카카오 톡학생증을 발급하고 카카오페이 대학생 멤버십을 연결하기만 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생명, 한번 더 터지는 '삼성 팝콘 저축보험' 시즌 2 출시
삼성생명은 지난해 출시해 가입 2만건을 돌파한 '삼성 팝콘 저축보험'이 시즌2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삼성 팝콘 저축보험'은 누구나 부담 없이 쉽게 가입해 단기간에 목표 자금을 모을 수 있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시즌 2는 이러한 장점은 유지하면서 미션 성공 시 시즌 1보다 더 많은 스페셜 젤리 제공과 최대 2.5만원까지 여행에서 사용 가능한 실용적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혜택이 추가됐다.
◆KB국민카드, 응모 없이 다 되는 매일올레시장 캐시백 이벤트
KB국민카드가 관광객 감소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상인들을 응원하고자 지난 2월에 이어 두번째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행사기간 동안 KB국민카드로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에서 2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캐시백(행사기간 중 1회)을 제공한다. 행사기간은 3월 18일부터 4월 1일까지며, 행사대상 가맹점은 서귀포 메일올레시장 상인회에 가입된 가맹점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