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 신한카드/기술보증기금/현대카드/광주은행/BNK경남은행/캠코/네이버페이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3-19 08:39:41   폰트크기 변경      

◆신한카드, 스타트업 테크블레이즈 공모전 시상식



19일 신한카드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유망 AI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진행한 ‘스타트업 테크블레이즈(Startup TechBlaze)’ 공모전 시상식을 18일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테크블레이즈’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창업 10년 미만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기업 성장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기보, 서울 디지털미디어시티에 마포지점 신설


기술보증기금은 서울 서북부지역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기술금융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포지점을 신설하고 개점 행사를 가진다고 19일 밝혔다.

기보는 이번 마포지점 개설을 통해 우수 벤처·창업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중소벤처기업의 정책금융 수요에도 신속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카드, 회원 선예매 특권 제공…첫 공연은 5월 박재범 월드투어

현대카드가 새로운 공연 문화 브랜드 ‘Loved by Hyundai Card’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Loved by Hyundai Card’는 일반 예매에 앞서 ‘현대카드 회원 선예매 특권’을 제공한다. 공연계에서 팬클럽에 제공되던 ‘선예매’ 혜택을 현대카드 회원도 누리게 됐다.


◆광주은행, 전남 소기업 소상공인 금융지원 위해 15억 특별출연


광주은행은 19일 ‘소기업·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한 특별출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 광주은행은 고금리 및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전남신용보증재단에 15억원을 특별출연한다.


◆BNK경남은행, ‘투자상품 전문가 양성과정(I-MBA)’ 운영


BNK경남은행은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투자상품 전문가 양성과정(Investment MBA)’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직원 15명은 오는 6월 말까지 투자상품 전문가 양성과정에 총 8회 참여한다.


◆캠코, 7개 보험사와 주담대 연체차주 지원 위해 맞손


캠코는 7개 보험사와 ‘보험회사 주택 담보부대출 연체차주 재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험사가 연체된 주택 담보채권을 정례적으로 캠코에 양도하고 캠코는 연체차주에게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채무자의 실질적인 재기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네이버페이,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와 업무협약 체결


네이버페이가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와 ‘KLPGA 정규투어 티켓판매 서비스 및 통합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LPGA 대회에 네이버페이를 활용한 티켓 예매와 결제, 입장 서비스가 도입된다. 네이버페이 월렛’을 통한 NFT(대체불가능토큰) 기반의 QR티켓 기능도 이번 대회에서 처음 적용된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최장주 기자
cjj323@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