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세라젬ㆍ공기청정기 경품의 행운을 얻으세요’…제16회 대한경제 마라톤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3-19 15:05:18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 주최, 내달 5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광장서 열려
10㎞ 달리기, 5㎞ 달리기, 4㎞ 걷기 등으로 구성…풍성한 경품 눈길


‘SAFE KOREA 제16회 대한경제 마라톤 대회’가 내달 5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광장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마라톤 대회에서 러너들이 출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안윤수기자 ays@


[대한경제=정석한 기자]  봄이 성큼 다가왔다. 휴식을 핑계로 집에만 있기엔 아까운 시즌이다. 간편한 복장으로, 운동화 끈을 조여매고, 밖으로 뛰어나가야 하는 시간이다. 바야흐로 ‘마라톤의 계절’이다. 전국 러너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무대가 곧 펼쳐진다.

<대한경제>는 오는 4월 5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광장에서 ‘SAFE KOREA 제16회 대한경제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이 마라톤 대회는 지난 2010년 건설산업 최고의 일간지인 <건설경제> 주최로 건설인들을 대상으로 시작했다. 그러다 제호를 <대한경제>로 바꾸면서, 지금은 마라톤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하는 축제의 장(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참가접수 마감은 이달 23일. 참가인원을 5000명으로 제한 탓에, 대회 참가를 희망한다면 서둘러야 할 때다. 대회는 10㎞ 달리기, 5㎞ 달리기, 4㎞ 걷기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10㎞ 달리기는 겨우내 헬스장 트레드밀에서 뛰며 러닝 마일리지를 쌓았던 러너들이 자신들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올해 계속해서 이어질 하프코스ㆍ풀코스 마라톤 대회를 대비해 컨디션을 점검하기에도 더없이 적합하다.

특히 이 코스에는 러너들이 PB(Personal Best)를 달성할 수 있도록 45분, 50분 등에 페이스메이커들도 함께 한다. 수년간 마라톤을 해 온 베테랑들로 이뤄진 페이스메이커들은 러너들의 기록 향상에 충분한 자극제가 될 전망이다.

5㎞ 달리기는 이제 마라톤을 시작한 런린이들이 도전하기에 좋은 코스다. 봄의 기운이 물씬 풍기는 주변환경을 감상하며 짧게 뛰기에 아주 좋다. 4㎞ 걷기는 마라톤이 처음이거나, 달리기 어려운 가족단위 참가자들의 봄나들이에 제격인 코스다.

올해 16회째를 맞은 이번 마라톤에는 푸짐한 경품이 대기하고 있다.

먼저 참가자 전원에게는 스포츠 용품 전문기업인 콜핑에서 제작한 기능성 티셔츠를 지급한다. 코스별 완주자 전원에게는 러닝 후 에너지 공급을 통해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리얼그램 브랜드의 파워젤과 리커버리젤을 나눠준다.


1등 경품으로 준비된 세라젬의 ‘마스터 V7’ 이미지 


무엇보다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세라젬의 대표적인 의료기기인 ‘마스터 V7’이 1등 경품으로 준비돼 있어 눈길을 끈다.

540만원 상당(홈페이지 가격 기준)의 마스터 V7은 세라젬의 마스터 시리즈 중 대표적인 제품으로, △혈액순환 개선 △근육통 완화 △관절통 완화 △근육 이완 등에 도움을 주는 토탈 바디케어 제품이다.

마스터 V7은 틸팅 마사지 등 목ㆍ어깨에 특화된 마사지 패턴을 포함한 경추(목) 모드가 추가돼 뻐근해진 목ㆍ어깨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정교한 척추스캔 기능이 탑재돼 척추의 길이와 굴곡도를 계산해 준다. 아울러 특수 세라믹 소재의 내부발열 도자는 최대 65도 집중 온열로 주요 부위를 지압해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2등 경품으로 올라와 있는 SK매직의 ‘올클린’ 공기 청정기. 


2등 경품으로는 SK매직의 ‘올클린’ 공기 청정기 2대도 준비돼 있다. 세련된 디자인과 색상은 물론, 뛰어난 공기청정 능력으로 주부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아토피와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을 비롯해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유해가스, 생활냄새까지 필터를 통해 관리할 수 있다. 봄철 극소미세먼지도 99% 잡아주면서 공기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완주자와 경품으로 준비된 리얼그램의 엔드러쉬 파워젤과 리커버리젤 이미지. 


아울러 ‘상상 그 이상의 건강’을 추구하는 건강기능식품 제조사인 리얼그램은 완주자를 위한 경품뿐만 아니라, 추첨을 통해서도 엔드러쉬 파워젤과 리커버리젤을 제공한다. 이 기업의 제품들은 별도 설치된 부스에서도 만날 수 있다.

대회 사무국 관계자는 “러너들을 위한 5ㆍ10㎞ 코스뿐만 아니라 4㎞ 걷기코스도 있기 때문에 회사 야유회로도 제격”이라며 “아울러 세라젬, 공기청청기 등 경쟁 마라톤 대회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엄청난 경품들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끝까지 참가해서 경품 당첨의 행운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석한 기자 jobiz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경제부
정석한 기자
jobize@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