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개인사업자 고객 위한 ‘하나 더 소호’ 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개인사업자 고객 대상 신용카드인 '하나 더 소호'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카드는 △운영 경비(식자재마트·온라인쇼핑·주유) 5% △필수 경비(4대 보험·통신요금·전기요금 등) 3% 청구할인(월 최대 2만원 한도)등을 제공하는 '소호 서비스'와 △해외 2%·국내 0.5% 할인 및 무이자 할부가 포함된 '하나 더 서비스'로 구성됐다.
◆토스뱅크, 무역보험공사와 수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토스뱅크는 지난 19일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지방·인터넷은행-무보 협약식 및 수출기업 간담회’에서 무역보험공사와 인터넷전문은행들과 함께 ‘온라인 비대면 수출금융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약 기관들은 △디지털 플랫폼 구축 및 운영 △비대면·디지털 금융상품 공동 개발 △기업 데이터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의 협력 분야를 확대해 디지털 금융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수출기업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KB국민 TBX 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러지㈜와 제휴를 통해 TBX(Truck Bus Express)대리점 구매 혜택을 탑재한 ‘KB국민 TBX 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KB국민 TBX 카드는 한국타이어의 트럭, 버스 전문매장인 TBX대리점에서 최대 24개월까지 라이트할부로 타이어 교체비용 등을 결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광주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광주은행은 지난 19일 ‘지역 중소·중견기업 및 수출 소상공인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무역보험공사, 광주은행을 포함한 4대 지방은행이 상호 협력해 중소·중견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토스,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2.0 오픈
토스가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2.0’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1월 19일 첫 선을 보인 ‘차 보험 비교하기’를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고도화했다.
특히 이번 개선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보험사와 동일한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토스뱅크, 무역보험공사와 수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토스뱅크는 지난 19일 ‘지방·인터넷은행-무보 협약식 및 수출기업 간담회’에서 무역보험공사와 인터넷전문은행들이 함께 ‘온라인 비대면 수출금융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출 소상공인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앱을 통해 보증 신청부터 대출 실행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BNK부산은행, ‘봄이니까, 부산은행으로 연금계좌 바꿔봄 이벤트’ 실시
BNK부산은행은 오는 6월 30일까지 4대연금 수령 고객을 대상으로 ‘봄이니까, 부산은행으로 연금계좌 바꿔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참여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1명)과 2등(4명)에게는 각각 파크골프 클럽을, 3등(50명)에게는 이마트 상품권 5만원권, 4등 500명에게는 이마트 상품권 2만원권을 오는 7월 중순에 제공한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