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안동시, 2025년 산불방지 읍면동장 회의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3-24 16:56:42   폰트크기 변경      

안동시는 오는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예정된 산불특별대책기간에 대비해 지난19일 시청 소통실에서 2025년 산불방지 읍면동장 회의를 개최하고, 산불방지에 대한 의지를 재다짐하는 계기를 가졌다. / 사진 : 안동시 제공


[대한경제=우종두 기자] 안동시는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예정된 산불특별대책기간에 대비해 지난19일 시청 소통실에서 2025년 산불방지 읍면동장 회의를 개최하고, 산불방지에 대한 의지를 재다짐하는 계기를 가졌다.

이날 주민 약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상반기 안동시 이․통장 회의가 대동관 영남홀에서 개최됐으며, 이․통장 회의 전 산불 홍보 동영상 시청과 더불어 ‘산불 발생 ZERO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산불 예방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산불 발생 ZERO 퍼포먼스’는 산불에 대한 안동시민의 협력과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읍면동별로 산불 예방을 위한 실천을 다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후 이어진 2025년 산불방지 읍면동장 회의에서는 올해 산불 예방을 위한 각 읍면동의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각 역할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으며, 특히 산불 발생 시 주민의 신속한 대처와 초기 진화 활동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모든 읍면동이 산불 예방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본청과 읍면동에 설치된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 근무를 철저히 하고, 마을별 방송을 통한 산불 예방 독려 및 산불감시 인력 증원을 통한 소각행위 단속 등에 집중해야 한다”며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산불에 대비해 초동 진화태세를 완벽히 갖출 것”을 당부했다.


우종두 기자 wer06000138@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우종두 기자
wer06000138@hanmail.ne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