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증권가로수] 코인원/두나무/금투협/회계사회/거래소/삼성증권·운용/KB증권/코스콤/한투증권/미래에셋증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3-25 15:40:16   폰트크기 변경      

자료사진: 코인원 제공.


◆코인원, 스마트 트레이딩 서비스 ‘AI 그리드’ 출시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원이 자사 웹ㆍ앱 내 스마트 트레이딩 서비스 ‘AI 그리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코인원의 AI 그리드는 시장 변동성을 활용하여 이용자가 설정한 가격 범위 내에서 저가 매수, 고가 매도 주문을 반복하며 수익 기회를 창출한다는 게 코인원 측의 설명이다.


◆두나무, 산청·의성 등 산불 피해 복구 위해 구호성금 10억원 기부

블록체인 기업 두나무는 경남 산청, 경북 의성 등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총 10억원의 성금을 마련해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두나무는 중증외상환자에 대한 의료비와 더불어 육체적·정신적 회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금투협, 부동산신탁 실무 과정 개설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부동산신탁 실무’ 집합 과정 교육 수강생을 다음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개강일은 5월7일이다.


◆한국공인계사회, KICPA ESG 아카데미 6기 과정 개설

한국공인회계사회는 공인회계사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회계 실무를 교육하는 ‘KICPA ESG 아카데미 6기 과정’을 개설한다고 25일 밝혔다. 다음 달 8일부터 수강할 수 있다.


◆거래소, '2024년도 우수 컴플라이언스 시상식' 개최

한국거래소는 25일 개최한 2024년 우수 컴플라이언스 시상식을 통해 공정거래질서 확립 및 준법문화 확산에 기여한 법인 2사와 개인 12인을 선정해 시상했다. 회원사의 준법감시체계와 거래소 규정 준수, 불공정거래 예방 등 내부통제 활동을 평가해 최우수상은 삼성증권, 모범사례(Best Practice)상은 IBK투자증권이 받았다. 개인상은 노무라금융투자, 삼성증권(2인), IBK투자증권(2), SK증권, DB금융투자, 미래에셋증권, 교보증권, 케이프투자증권, 흥국증권, 크레디아그리콜아시아증권서울지점에서 12명이 받았다.


◆삼성증권 인천WM지점, 경인기업금융지점 송도에 이전 오픈

삼성증권은 인천WM지점과 경인기업금융지점이 전날 송도 포스코타워 29층으로 옮겼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증권 인천WM지점과 경인기업금융지점은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인천지역 슈퍼리치와 대형법인을 전담하는 대표 증권사로 자리매김하고자 인천 경제중심지 송도로 이전했다. 특히 송도에 위치한 바이오 및 대형법인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삼성운용, 아시아 최초 ‘버퍼형 ETF’ 상장

삼성자산운용은 ‘KODEX 미국S&P500버퍼3월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25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미국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에 투자하면서 옵션을 활용해 아웃컴기간 종료일 기준 약 10% 수준의 하락을 완충(미국 달러 기준) 목표로 한다. 상승장에서는 16%가량 수익을 추구한다. S&P다우존스가 작년 9월 발표한 ‘S&P500 10% 버퍼 인덱스 시리즈’를 비교 지수로 활용한다.


◆KB증권, 우수고객 대상 도심형 실버타운 서울 종로구 ‘평창 카운티’ 초청 행사 성료

KB증권은 지난 22일 서울 평창동에 위치한 KB골든라이프케어 실버타운 ‘평창 카운티’에서 우수고객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은퇴 및 노후 설계에 관심이 높은 KB증권 우수고객을 실버타운 ‘평창 카운티’로 초청해 주거공간 및 스파라운지 등 실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시설 투어와 식사 체험을 진행했다.


◆코스콤, 증권망 인프라 ‘스탁넷’ 고도화 완료

코스콤은 최근 ‘스탁넷(Stock-Net)’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현물·파생시장의 주문망과, 시세망 네트워크 인프라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코스콤은 이번 업그레이드로 대체거래소 출범과 파생상품 야간거래에 따라 예상되는 시세 데이터 증가에도 업무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자본시장 정보 전달의 신속성과 안정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고객 대상 펀드 · ETF 가입 이벤트 실시
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6월 30일까지 뱅키스(BanKIS) 고객을 대상으로 펀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뱅키스는 한국투자증권의 비대면 및 시중은행 연계 온라인 전용 계좌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뱅키스 계좌를 통해 지정운용사의 펀드를 1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금액 구간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 또는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미래에셋증권,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할인특급 시즌1’ 이벤트 실시
미래에셋증권이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할인특급 시즌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3월24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투자자들은 최대 86%의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은 국내 선물옵션 계좌 최초 신규고객이나 휴면고객 중 다이렉트 개인고객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신청일 익일부터 5개월간 KOSPI200선물 거래 시 온라인 기본 수수료를 기존 0.0018%에서 0.0003%로 낮춘 조건으로 거래 가능하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아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황은우 기자
tuser@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