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현대백화점 제공 |
▲현대백화점 식당가, 고물가 속 외식 장소로 인기
고물가 시대, 외식 장소로 백화점 식당가가 각광받고 있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올해(1월 1일~3월 26일) 전국 백화점 식당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6% 증가했으며, 3040 고객 매출은 31.7% 늘었다. 메뉴가 다양하고 콜키지프리 혜택 등이 있어 가족 단위 고객 수요가 몰린 결과다. 현대백화점은 매월 저녁 식사 시간에 식당가 인기 레스토랑을 40% 할인하는 ‘다이닝 위크’를 진행한다. 3월 행사는 28일부터 4월 6일까지 열린다. 일부 점포는 발레파킹 서비스도 제공한다.
![]() |
사진: 이마트24 제공 |
▲이마트24, ‘상상의끝’ 비식품 첫 타자… 초저가 ‘7600롤티슈’ 출시
이마트24가 초저가 프로젝트 ‘상상의끝’의 비식품 첫 상품으로 두루마리 휴지 ‘7600롤티슈’를 29일 출시한다. ‘7600롤티슈’는 3겹ㆍ30mㆍ24롤 구성으로 1m당 10.5원이다.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두루마리 휴지 중 최저 가격이다. 비식품 자체브랜드 상품 중 두루마리 휴지가 매출 1위인 점을 반영해 상상의끝 비식품 첫 상품으로 기획했다. 앞으로 물티슈, 미용티슈 등으로 초저가 제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4월 한 달간 우리·하나·삼성카드로 구매 시 1000원 할인이 제공되며, KT 통신사 할인까지 중복 적용 가능하다. 앞서 선보인‘1900김밥’·‘3600비빔밥’ 등 상상의끝 식품은 해당 카테고리에서 매출 1∼2위를 차지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제공 |
▲롯데마트ㆍ슈퍼, ‘주주(宙酒)총회’…500여 종 주류 최대 할인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상반기 최대 주류 행사인 ‘주주(宙酒)총회’를 27일부터 4월 9일까지 2주간 고 500여 종 주류를 할인한다. 생산일을 전면에 표기한 ‘이달의 맥주’는 5캔에 1만원에 판매한다. 와인은 1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원, 30만원 이상은 6만원을 추가 할인한다. 위스키는 ‘히비키 하모니’, ‘맥캘란 12년 쉐리캐스크’ 등 인기 품목을 일자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고‘버팔로 트레이스’, ‘글렌알라키 10년’ 등도 특가에 제공된다.
![]() |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
▲세븐일레븐, EPL 인기 구단 패션템 단독 출시
세븐일레븐이 EPL(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인기 구단인 토트넘과 맨시티 양말, 드로즈, 쿨토시 등 이지웨어 6종을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편의점 앱 ‘세븐앱’과 패션 특화점포 동대문던던점, 뉴웨이브오리진점에서는 티셔츠, 볼캡, 키링 등 총 20종의 EPL 굿즈도 판매한다. 오는 28일부터 내달 11일까지는 최대 20% 할인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패션 카테고리 매출이 15% 증가한 데 힘입어 올해도 활용도 높은 자체브랜드(PB) 패션상품을 중심으로 편의점표 패션을 확장할 계획이다.
![]() |
사진: BGF리테일 제공 |
▲CU, 서울 노포 떡볶이 ‘애플하우스’간편식 출시
CU가 서울 3대 즉석 떡볶이 맛집 ‘애플하우스’와 협업해 간편식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을 전국 출시했다. ‘애플하우스 즉석 라쫄볶이’는 밀떡과 라면, 쫄면이 들어있는 1인용 즉석 떡볶이다, 애플하우스 특제 소스를 담았다. 전자레인지로 5분 조리하면 완성된다.
CU는 서울 지역에 편중된 맛집 요리를 전국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RMR 상품군을 확대 중이다. 지난해 ‘중앙해장’ 콜라보 제품은 5개월 만에 60만개, ‘명륜진사갈비’ 시리즈는 누적 500만개 판매를 기록했다. HMR 카테고리 매출도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세를 유지 중이다. 향후 애플하우스의 대표 메뉴를 활용한 후속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 |
사진: 쿠팡 제공 |
▲쿠팡 알럭스, 산타마리아노벨라 단독 전시쿠팡이 운영하는 럭셔리 버티컬 플랫폼 알럭스(R.LUX)가 이탈리아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와‘아트 오브 럭셔리’ 전시 내 단독 브랜드존을 선보인다. 전시는 서울 석파정 서울미술관에서 4월 13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에는 봄을 대표하는 향수 ‘프리지아’, ‘로사 가데니아’, ‘엔젤 디 피렌체’를 테마로 한 세 개의 향기 공간을 마련했다. 향수 마스터클래스 ‘디스커버링 피렌체 1221’도 4월 2~3일 이틀간 운영한다. 알럭스는 인기 제품 기획전도 연다. 프리지아 컬렉션, 장미수 토너, 왁스 타블렛 등을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할인쿠폰과 사은품을 제공한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