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수성구청소년수련관,‘수성구청소년어울림마당’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3-31 17:06:50   폰트크기 변경      
청소년이 주인공인 축제, ‘2025 수성구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수성구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대표 청소년축제, ‘2025 수성구청소년어울림마당’을 31일 개최한다./사진 :  수성구청소년수련관 제공
[대한경제=배성원 기자] 수성구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대표 청소년축제, ‘2025 수성구청소년어울림마당’을 개최한다.

수성구(구청장 김대권)가 주최하고 수성구청소년수련관(관장 수안스님)이 주관하는 ‘수성구청소년어울림마당’은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며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참여형 축제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어울림마당은 수성구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문화, 예술, 스포츠, 놀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어우러져 자신만의 끼와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했으며, 활발한 참여를 통해 더욱 풍성한 행사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올해 예정된 주요 행사는 △어울길 들락(樂)날락(樂)(4월 5일) △수성구청소년축제 ‘청소년대소동’(5월 24일) △청소년동아리문화축제 ‘우리의si그널’(10월 25일)이다.

각 회기마다 색다른 주제와 형식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 외에도 청소년들의 자율적 참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활동이 연중 진행될 예정이다.

수성구청소년수련관장 수안스님은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직접 만드는 축제인 만큼,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이 이루어지는 문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배성원 기자 sw0328@hanmail.ne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배성원 기자
sw0328@hanmail.vet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