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 DB손해보험/케이뱅크/카카오뱅크/KB손해보험/KB국민카드/iM뱅크/BNK경남은행/한국주택금융공사/카카오페이/광주은행/토스뱅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3-31 09:32:12   폰트크기 변경      

◆DB손해보험, 산불 피해복구 위해 보험금 신속 지급 결정

31일 DB손해보험은 영남지역 대형 산불 피해 주민들의 빠른 피해 복구를 위해 4월부터 당사에 가입한 계약자에게 가입금액의 50%를 신속히 가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나머지 보험금도 원활한 복구에 도움이 되도록 신속하게 지급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은 산불 피해에 대한 금융지원의 일환으로 산불피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장기보험 가입 계약자 보험료 납입유예 신청을 할 경우 최대 6개월간 보험료 납입을 유예하여 주기로 결정했다.


◆케이뱅크, 금융권 최초 ‘KT AI 보이스피싱 실시간 탐지기술’ 도입


케이뱅크는 31일 KT가 안심통화 앱(APP) 후후를 통해 제공하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정보’를 금융권 최초로 금융사기 예방 시스템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AI 보이스피싱 탐지 정보는 AI가 통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를 찾아내 경고하는 서비스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후후앱을 설치해 사전 고객 동의를 거치면 이용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금융상품 투자 라인업에 ‘RP’ 추가


카카오뱅크는 ‘증권사 금융상품 투자’ 서비스에 환매조건부채권(RP) 상품을 추가하며 투자 상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31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앱 내에서 편리하게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발행어음부터 채권, RP까지 한 눈에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의 RP 상품은 특판 상품을 포함한 원화 RP 3종, 외화 RP 2종 등 총 5종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신규 유튜브 콘텐츠 ‘일상을 지키는 템’ 공개

31일 KB손해보험은 새로운 유튜브 콘텐츠 ‘일상을 지키는 템’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총 5편으로 구성된 ‘일상을 지키는 템’ 시리즈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셀럽과 절친이 함께 출연해 각자의 일상을 지켜주는 소지품 관련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콘텐츠이다. 이번 신규 영상 콘텐츠는 31일부터 격주 간격으로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본인확인은 이제 모바일 신분증으로!

31일 KB국민카드는 고객의 실물 신분증 제시 없이 본인확인이 가능하도록 모바일 주민등록증, 국가보훈등록증, 외국인 신분증(3종)을 추가 도입한다고 밝혔다.

지난 28일부터 모바일 주민등록증, 국가보훈등록증을 온라인 카드발급 업무에 적용해 시행중이다. 다음달 4일부터 카드발급, 제신고, 이용대금납부 등 카드업무로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은 실물 신분증을 대신해 모바일 신분증으로 사용 가능하다. 


◆iM뱅크,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지역사회공헌 및 ESG 경영확산 협약체결


iM뱅크는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 및 ESG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발굴하고, 실질적인 ESG경영 확산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BNK경남은행, ‘CS엔젤 신통방통 집합연수’ 실시


BNK경남은행은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CS엔젤 신통방통 집합연수’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참석 직원들은 영업점 현장 고객의 소리와 CS제도 개선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외부 전문가 특강을 들었다. 특히 수어의 이해를 비롯해 기초 수어와 은행 업무 관련 수어 등을 배우며 청각 장애인을 응대하는 방법을 익혔다.


◆주택금융공사, 소상공인대출 상환용 주택연금 출시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오는 4월 1일부터 소상공인 등을 지원하기 위해 주택연금 제도를 개선하고 개별인출금 사용처를 확대한다고 31일 밝혔다.

소상공인대출 상환용 주택연금은 소상공인인 본인이나 배우자가 주택연금 개별인출금으로 국가⋅금융기관 등에서 받은 대출을 갚을 수 있도록 개별인출 한도를 대출한도의 50% 초과 90% 이하로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뱅크, 첫 브랜드 앰버서더로 '키키(KiiiKiii)' 선정


카카오뱅크가 브랜드 앰버서더로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키키(KiiiKiii)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신예 걸그룹 키키와 함께 청소년 고객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출시한 '카카오뱅크 mini'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누적 발급 10만좌 돌파


카카오페이가 하나카드와 함께 기획한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가 출시 약 4개월 만에 누적 발급 10만좌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발급뿐 아니라, 이용률도 활발하다. 특히, 해외에서는 한국인이 많이 찾는 일본에서의 결제 비중이 50%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광주은행, 국립목포해양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광주은행과 국립목포해양대학교는 31일, 국립목포해양대학교에서 ‘해양인재 발굴 및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은행과 국립목포해양대학교는 해양산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하기로 합의했다. 


◆토스뱅크, 작년 연간 당기순이익 457억원…‘지속가능한 성장’ 궤도 올라


토스뱅크가 2024년 연간 당기순이익으로 457억원을 실현했다고 31일 밝혔다. 2023년 3분기에 첫 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한 토스뱅크는 여섯 개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출범 후 첫 연간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토스뱅크는 올해를 ‘지속가능한 혁신과 성장’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는 한 해로 삼을 계획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자산 안정성 및 재무 건전성을 기반으로 혁신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며 포용의 경계를 넓혀나갈 전망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최장주 기자
cjj323@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