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증권가로수] LS증권/빗썸/우투증권/금투협/신한증권/미래에셋운용/NH투자증권/미래에셋증권/키움증권/한투운용/SK증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4-01 15:09:01   폰트크기 변경      

자료사진: LS증권 제공.


◆LS증권, 투자정보 콘텐츠 서비스 오픈

LS증권은 홈페이지 등에 ‘투혼투게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투혼투게더는 다양한 투자정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해 제공하는 서비스라는 게 LS증권 측의 설명다.


◆빗썸, 산불 피해 복구 전방위 지원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은 자사 사회공헌 프로젝트 빗썸나눔이 이번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2억 원 규모로 구호물품을 기부하고, 임직원들이 직접 피해 복구 현장을 찾아 지원 활동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우리투자증권, MTS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우리투자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우리WON MTS’ 출시를 기념해 올해 말까지 고객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MTS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모든 고객은 온라인 거래 증권사 수수료 무료 및 신용거래 시 업계 최저 수준 금리 연 3.9% 적용 혜택을 올 12월31일까지 받을 수 있다.


◆금융투자협회, 사모운용사 백오피스 과정 개설 및 각종 이러닝 교육 확대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사모운용사 백오피스(주간)’ 시리즈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업무 종사자에게 필요한 내용을 분야별로 구분해 교육하는 모듈형 프로그램이라는 게 금투협 측 설명이다.


금투협 금융투자교육원은 또 기존 금융투자에 특화된 실무 교육 과정(약 100개) 이외에도,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과 관련된 온라인 교육 과정을 확대하여 추가 개설한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 전국 지점 세미나 신청 서비스 시행

신한투자증권은 2025년 전국 지점에서 진행하는 모든 세미나를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ㆍ신한 SOL증권)에서 직접 선택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세미나 신청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미래에셋운용, ‘TIGER 미국S&P500’ 1분기 개인 순매수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S&P500 ETF’가 전체 ETF(상장지수펀드) 중 1분기 개인 순매수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기간 TIGER 미국 대표지수 ETF 2종의 총 개인 순매수 규모는 1조원을 돌파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3월 말 기준 ‘TIGER 미국S&P500 ETF’의 연초 이후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는 7403억원이다. 이는 국내 상장된 전체 ETF 중 최대 규모다. 또 다른 TIGER 미국 대표지수 ETF인 ‘TIGER 미국나스닥100 ETF(133690)’는 해당 기간 3627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상장된 동종 펀드 대비 가장 많은 개인 순매수가 유입됐다.

◆NH투자증권, 중개형 ISA 새로고침! 이벤트 오픈
NH투자증권은 나무증권 고객을 대상으로 ‘나무랄데 없는 만능계좌 나무 중개형 ISA가 답이다 시즌2’ 이벤트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중개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최초 개설하는 고객 중 10만원 이상 입금 고객 전원에게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나무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중개형 ISA 계좌에 순입금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원을 지급한다.

◆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 양도차익 3조원 넘어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양도소득세 신고기준 고객들의 2024년 해외주식 양도차익이 3조1000억원에 달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2023년 양도차익 1조원 수준에 비해 3배 이상 급증한 금액이다. 양도세 신고대상 고객 수는 올해 10만8000명을 넘는 것으로 집계되며 지난해 약 4만7000명 대비 약 130% 증가했다. 미래에셋증권은 해외주식 투자 고객을 위해 양도소득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도 실시한다.

◆키움증권, ‘키우Me와 대화하고 상품권, 미국주식 받자’
키움증권이 인공지능(AI) 자산관리 챗봇 ‘키우Me’ 출시 이벤트를 5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키우Me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투자 정보 제공은 물론 맞춤형 자산관리까지 도와준다. 나(Me)의 자산을 키워준다는 의미를 담아 키우Me라고 이름 지었다.

이번 이벤트는 키우Me와의 채팅 횟수에 따라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10회 이상 질문해 레벨2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스타벅스, 교촌치킨 쿠폰을 지급한다. 100회 이상 대화해 레벨5를 달성하면, 200명을 추첨해 엔비디아 0.1주를 지급한다.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에 한해 경품 추첨에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참여 후 가족이나 지인에게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1000명에게 CU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한투운용, 美대표지수 추종 ACE ETF 신규 매수 이벤트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미국 대표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 2종 신규 매수 인증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0일부터 시작된 이번 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ACE 치킨 이벤트 대상 상품은 ACE 미국S&P500 ETF와 ACE 미국나스닥100 ETF로, 10주 이상 신규 매수 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응모 시에는 계좌번호와 거래내역, 거래 체결 일자가 보이는 화면을 캡처해 첨부해야 한다. 인증이 완료되면 경품 추첨 룰렛을 돌릴 기회가 생긴다. 경품은 BHC 뿌링클 콤보 세트와 BHC 맛초킹 순살세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다. 매일 120명(커피 100명 및 치킨 20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SK증권, 비대면 계좌 채권 매수 고객 백화점상품권 최대 ‘30만원’ 증정
SK증권이 오는 4월 30일까지 ‘온라인 채권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비대면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기간 내 온라인으로 장외채권 또는 단기사채 매수 시 순매수 금액별 모바일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한다. 장외채권과 단기사채 매수 시 자동 참여되며, 동시 참여가 가능해 조건 충족 시 최대 30만원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황은우 기자
tuser@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