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풍석포제련소, 꽃길 조성 행사 와 석포면에서 추진중인 청렴 플로깅 행사도 함께 추진 했다. / 사진 : 봉화군청 제공 |
[대한경제=류효환 기자] ㈜영풍석포제련소는 2일 봉화군 석포면 석포리 소재 (성황교 부근)에서 관내 꽃길조성을 위한 식재 행사를 개최했다.
제련소 직원과 석포면 직원을 비롯해 약 50명이 참여한 식재 행사는 지역사회의 환경보전을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석포면에서 추진 중인 청렴 플로깅 행사도 같이 추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산철쭉, 꽃잔디, 장미 등 약 5000주의 초화와 식물을 관내 주요 도로변 및 시가지 등에 심었으며, 식재 대상지 주변 환경정비도 실시해 석포면의 깨끗한 이미지 제고와 환경보호에도 앞장섰다.
석포제련소 직원과 석포면 직원이 꽃나무를 식재를 하는 모습 / 사진 : 봉화군청 제공 |
이에 박정호 석포면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 환경 개선은 물론, 제련소와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이날 행사를 계기로 제련소와의 다양한 협력이 이루어져 더욱 깨끗하고 아름다운 석포면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련소는지난 2월 26일부터 4월 24일까지 조업정지 기간을 맞아 설비 보강 및 투자, 직원 복지 확대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영풍목욕탕 보수, 직원식당 도시락 운영 확대, 임시 휴게실 설치 등을 통해 직원들의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사업장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류효환 기자 ryuhh808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