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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레이더]KB국민은행/토스뱅크/카카오뱅크/BNK경남은행/캐롯손해보험/흥국생명/KB손해보험/KB국민카드/신한카드/KB캐피탈/카카오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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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04-14 09:27:33   폰트크기 변경      

◆KB국민은행 '스타프렌즈정원' 환경정비 봉사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서울시 서초구 매헌시민의숲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스타프렌즈정원’에서 임직원 및 가족들이 직접 참여하는 봄 맞이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KB국민은행 스타프렌즈정원’은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의 후원금으로 도심 속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다.


◆토스뱅크, 3년 연속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은행’ 대한민국 1위

14일 토스뱅크는 미국의 경제전문매체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The World’s Best Banks 2025’에서 올해도 국내 부문 1위에 랭크 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포브스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와 함께 전 세계 34개국 5만 명 이상의 금융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5 글로벌 은행 고객 만족도 조사’를 기반으로, 전 세계 385개의 주요 은행을 평가했다. 순위는 단순한 자산 규모나 실적이 아닌 고객의 실제 경험과 만족도를 기준으로 평가하며 최근 3년 간의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지속 가능한 고객 중심 경영 성과를 반영했다.


◆카카오뱅크, 앱테크 등 혜택 서비스 3종 추가


카카오뱅크는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앱테크 서비스인 ‘색깔 맞추기’, ‘빨리 맞추기’를 선보였으며, 오는 21일에는 ‘응모하고 혜택받기’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8월 ‘혜택 탭’을 신설해 운영해 온 카카오뱅크는 이번 신규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뱅크 앱 안에서 누리는 고객들의 즐거움과 혜택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색깔 맞추기’, ‘빨리 맞추기’는 지난해 출시한 ‘카드 짝맞추기’의 후속작으로,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는 서비스다. 


◆BNK경남은행, 그룹홈 거주 보호아동 대상 ‘차근차근 금융교육 발족식’ 개최


BNK경남은행은 경상남도자립지원전담기관과 협업해 경남지역 내 그룹홈에 거주 중인 보호아동들에게 ‘차근차근 금융교육’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BNK경남은행은 경상남도자립지원전담기관 강의실에서 금융교육에 대한 회의를 실시하고 ‘차근차근 금융교육 발족식’을 개최했다.


◆캐롯, ‘세상에 없던 보험 만들기’ 공모전 

14일 캐롯손해보험이 tvN 드라마 이혼보험 제작 지원을 기념해 ‘세상에 없던 보험 만들기’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누구나’ 부문과 ‘인턴십’ 부문으로 나뉘며 총 6000명에게 3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누구나’ 부문은 보험에 대한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간단한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턴십’ 부문은 보다 심화된 아이디어를 제안해 캐롯에서 보험상품을 실제 기획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대 2명의 성인이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흥국생명, 창덕궁 지킴이 봉사활동


14일 흥국생명은 지난 11일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서울 종로구 창덕궁에서 ‘국가유산 지킴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자발적으로 참여한 흥국생명 임직원 20여명은 이날 관광객의 쾌적한 관람을 돕기 위해 창덕궁 내 정원 조성 및 환경 개선 작업 등 국가유산을 가꾸고 보존하는 활동에 힘을 보탰다. 또한 현장에서는 전문가의 국가유산 해설을 통해 창덕궁의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도 마련됐다.


◆KB손해보험, 협력업체와 상생 위한 '2025 KB 상생 페스티벌' 성료

14일 KB손해보험은 협력업체와 상생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2025 KB 상생 페스티벌’ 행사를 지난 1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5 상생 페스티벌’은 KB손해보험과 협력업체의 상생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2024년 한 해 동안 우수한 성과를 거둔 협력업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2025 협력업체 연도대상’도 함께 진행됐다.


◆KB국민카드, 따듯한 결제 인프라로 돌봄과 상생 실천

14일 KB국민카드는 상생과 돌봄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신용카드업을 통해 축적된 카드 결제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협력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도 교육급여수급권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급여 바우처 사업에 3년 연속 참여하며, 이를 통해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바우처를 제공한다. 또한, 출산·보육·교육 분야의 국민행복카드,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등 6개 사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온누리상품권, 환경 분야의 그린카드 등 총 13개 공공부문 사업에 협력하고 있다.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지원사업에서는 단독 운영사로서 취약계층의 산림복지 격차 해소를 돕고 있다.


◆신한카드, ‘미니언즈런 : 2025 SEOUL’ 공식 후원 및 이벤트 진행

14일 신한카드는 서울 상암 평화의공원에서 6월 15일 개최되는 ‘미니언즈런 : 2025 SEOUL’을 공식 후원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미니언즈런은 미니언즈가 그려진 유니폼 티셔츠를 입고 뛰는 러닝 이벤트이다. 아이코닉한 미니언즈 복장이나 분장을 한 채 뛰는 미니언즈런 이벤트는 미국, 중국, 싱가폴 등 해외 각지에서 인기를 끌었다. 전년도 대회 보다 참가 규모를 약 3배 늘린 이번 미니언즈런 행사는 기존 5km 코스에 더해 새롭게 10km 코스를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KB캐피탈, KB차차차 데이터로 알아보는 수동변속기 차량 인기 순위

14일 KB캐피탈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지난해 4월부터 지난 3월까지 등록된 수동변속기 차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현대 아반떼가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분석은 KB차차차에 중고차 매물로 등록된 수동변속기 차량 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산출했고 추가로 성별, 연령별 조회수 데이터까지 살펴봤다. 2위부터 5위까지는 현대 벨로스터, 쉐보레 스파크, 현대 스타렉스, 기아 모닝 순으로 나타났다. 성별 조회수에서는 남성이 88.2%로 압도적이었다. 연령대별로는 20대가 현대 벨로스터를, 30대는 쉐보레 스파크를, 40대는 현대 스타렉스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카카오페이, 국내 최초 마이데이터 가입자 2000만 명 돌파


카카오페이가 국내 최초로 마이데이터 가입자 2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대한민국 생산가능인구에서 만 19세~64세의 5명 중 3명 정도가 카카오페이 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의미다. 카카오페이는 마이데이터와 결제∙송금을 아우르는 자체 데이터 경쟁력을 토대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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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부
최장주 기자
cjj323@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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