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 신한은행/DB손해보험/KB국민카드/애큐온캐피탈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4-25 09:43:00   폰트크기 변경      

◆신한은행, 모두의 적금과 신한카드 Mr.Life 혜택의 만남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신한카드와 함께 4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연 8.5%p 상당의 추가 금리와 4만원 상당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모두의 적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6개월 간 신한카드 이용 및 탈회 이력이 없는 고객 중 ‘모두의 적금’ 6개월 만기 상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신한카드 ‘Mr.Life’를 △적금 만기일까지 월 20만원(2회) 이상 이용하면 추가 연 8.5%p △모두의 적금 만기일까지 보유 시 2만원 △적금 만기일 포함 월까지 총 80만원 이상 이용 시 추가 2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DB손해보험,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교육 강화 일환으로 ‘자유학기제 금융교육’ 실시


DB손해보험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오고 있는 가운데 올해부터 전국 중학교를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금융교육’을 확대해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자유학기제 금융교육은 중학교 1학년생이 진로탐색과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 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설계됐다. 수업은 8주에 걸쳐 저축, 투자, 보험, 신용 등 총 8가지 대주제(35가지 소주제)로 진행되는데 매 회차에 보드∙카드게임 등을 활용한 교구 활동수업을 포함하여 이론 교육을 보완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KB국민카드, 가정의 달 맞이 경품 행사 실시

25일 KB국민카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여행지원금과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경품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행사 응모 후 KB국민카드(기업, 비씨, 선불카드 제외)로 누적 100만원 이상(KB Pay 1만원 이상 결제 필수)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만 포인트리 1명, 50만 포인트리 5명, 1만 포인트리 100명 등 총 106명에게 여행지원금 경품을 제공한다.


◆애큐온캐피탈, ‘탈석탄 금융 선언식’ 진행… 기후리스크 대응 선도

25일 애큐온캐피탈이 지난 24일 서울시 여의도 애큐온캐피탈 본사에서 ‘탈석탄 금융 선언식’을 진행하고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탈석탄 금융 선언식은 금융기업으로서 기후변화에 따른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관리하고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환경 기준을 준수하기 위해 준비했다. 이번 선언은 애큐온캐피탈의 선제적인 지속가능경영 노력에서 비롯됐다. 애큐온캐피탈은 지난해 11월 캐피탈 업권 최초로 SBTi(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로부터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승인받고, 석탄 투자에 대한 재정 지원을 단계적 폐지한다는 SBTi의 권고 사항을 이행하고 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최장주 기자
cjj323@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