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협업 스타트업 25개사 선발
NH농협은행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NH오픈 비즈니스허브’를 통해 올해 상반기 범농협 계열사와 협업할 스타트업 25개사를 선발했다고 9일 밝혔다.
◆BNK경남은행, 양산시와 ‘소상공인 희망나눔 상생금융 업무 협약’ 체결
BNK경남은행이 9일 양산시와 ‘소상공인 희망나눔 상생금융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에 따라 BNK경남은행은 총 20억원 한도 내에서 양산지역 소재 개인사업자(연소득 4000만원 이하)에게 무담보ㆍ무보증으로 개인당 최대 2000만원까지 저금리 대출을 지원한다. 상환 방식은 5년 이내 할부상환식이며 중도상환수수료는 따로 없다.
◆한화생명, 글로벌 신평사 피치 신용등급‘A+’상향
한화생명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Fitch Ratings)’가 한화생명의 신용등급을 종전 ‘A’에서 ‘A+’로 상향했다고 9일 밝혔다.
피치는 한화생명이 IFRS17 도입 후 지속적인 수익성(ROE) 개선과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높은 수준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보인 점을 높이 평가했다. 한화생명의 수익성 높은 보장성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이 수익성 및 자본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도 분석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첫 브랜드 캠페인 ‘보험을 더 가깝게’ 공개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창사 이후 처음으로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하며 사용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보험이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임을 강조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핵심 콘텐츠는 총 4편의 브랜드 필름이다.
◆새마을금고, 어린이 맞춤형 MG꿈나무적금 5만5000계좌 판매완료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어린이 맞춤형 예금 상품인 MG꿈나무적금이 성황리에 판매 완료되었다고 9일 밝혔다.
MG꿈나무적금은 새마을금고의 어린이 요구불예금 증대 및 신규고객 창출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출시된 상품으로 연 6.0% 수준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페이(Npay) ‘패밀리결제’, 사전 승인 도입으로 결제 절차 개선
네이버페이(Npay)가 ‘패밀리결제’에 사전 승인한 멤버에 한해 매번 대표자의 승인 없이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고도화했다고 9일 밝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오는 18일까지 해당 기능을 이용하는 ‘패밀리결제’ 사용자들에게 최대 5만포인트를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기보, 어버이날 맞아 지역사회에 감사 나눔 행사 실시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부산 남구 소재 감만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뜻깊은 나눔 활동을 실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기보사랑봉사단은 어버이날을 맞아 복지관을 방문해 효잔치 행사를 도우며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지역사회 어르신 600여명과 정성껏 준비한 특식을 나누고, 지역 농·수산물로 구성된 효(孝) 사랑박스를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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