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금융그룹 캐릭터X노브랜드 콜라보…‘민트’ 저격
![]() |
사진=iM금융 제공. |
iM금융그룹은 그룹 대표 캐릭터인 ‘단디’, ‘똑디’를 활용해 이마트 자체 브랜드인 노브랜드와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iM금융그룹은 다양한 고객 접점을 확보하고 수도권 타깃 고객과 친밀감을 형성해 ‘iM’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자 노브랜드와 콜라보한 다양한 F&B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
◆SC제일은행, ‘대한항공 마일리지 페스타’ 2차 이벤트 실시
SC제일은행은 지난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은 ‘e그린세이브예금(SKYPASS)’를 다시 한정 판매하면서 최대 1만 대한항공 마일리지와 항공권을 지급하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페스타’ 2차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e그린세이브예금(SKYPASS)’은 예금이자 대신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6개월 만기 정기예금 상품으로 모바일뱅킹 앱 내 이벤트 페이지 또는 포털사이트 ‘SC제일은행 예금’을 검색해 브랜드광고 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신한은행, SOL트래블J 체크카드 출시
신한은행은 신한카드와 함께 13일 인기 해외 여행지인 일본 여행객을 위한 맞춤 혜택을 담은 특화 상품 ‘SOL트래블J 체크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최근 200만장 발급을 돌파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고객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여행객의 카드 및 서비스 이용 현황을 분석했으며, 최근 가장 많은 해외여행 방문지인 일본 여행객 맞춤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하나은행, 퇴직연금 디폴트 옵션 세개 부문 1위
하나은행은 올해 1분기 말 기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총 4개 부문(적극투자형·중립투자형·안정투자형·안정형) 중 3개 부문인 적극투자형·중립투자형·안정투자형 연간 수익률이 모두 은행권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2025년 1분기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적극투자형포트폴리오2’, ‘중립투자형포트폴리오3’, ‘안정투자형포트폴리오2’가 각각 13.49%, 9.23%, 6.48%의 연간 수익률을 나타내며 은행권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또한, 하나은행은 ‘중립투자형포트폴리오3’와 ‘안정투자형포트폴리오2’ 6개월 수익률에서도 차례로 4.73%, 3.69%를 기록하여 은행권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달성했으며, 6개월 수익률 8.25%를 기록한 ‘적극투자형포트폴리오2’도 은행권에서 2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냈다.
◆BNK경남은행, 경남대학교와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체결
BNK경남은행은 경남대학교와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업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해 BNK금융그룹이 추진 중인 ‘모바일 전용 대학생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구축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광주은행,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8년 연속 1위 달성
광주은행은 13일, 본점에서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지방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PI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지표로, 서울과 주요 광역시에 거주하는 소비자 1만28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1대1 면접조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로열티를 종합 평가한다.
◆삼성생명, 웰에이징(Well-Aging) 건강보험 출시
삼성생명은 건강한 노후 준비를 위한 상품인 삼성 웰에이징(Well-Aging) 건강보험을 1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젊음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보장 범위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젋고 건강할 시기 건강 코칭, 노인성 질환 사전 징후 감지와 예방, 진단 이후 치료와 돌봄 등 노후의 전 여정을 폭넓게 보장한다.
◆푸본현대생명, 소외된 이웃과 함께 ‘온기나눔’ 봉사활동
푸본현대생명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서부봉사관(양천구 소재)에서 ‘온기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온기나눔’ 봉사활동은 자원봉사자가 직접 만든 음식 등을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봉사활동이다.
푸본현대생명 자원봉사단은 사랑의 마음을 가득 담은 밑반찬을 만들고 정성껏 포장해 지역사회 독거 어르신 등에 전달했다.
◆카카오페이, 티켓 증정 이벤트 진행…“친구 초대하고 서재페 가요!”
서울재즈페스티벌 2025의 공식 스폰서 및 단독 결제 파트너 카카오페이가 ‘서재페’ 소식을 공유하기만 하면 티켓을 받을 수 있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페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대장 보내기’ 버튼을 눌러 다른 사람에게 ‘서재페’ 소식을 공유한 후 공유 받은 사람이 초대장을 열어보면 자동 응모되며, 30명을 추첨해 서재페 1일권 티켓 2매씩을 증정한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