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오늘의 식탁] BBQㆍ스타벅스ㆍ샘표ㆍ매일유업ㆍbhc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5-14 10:07:59   폰트크기 변경      

BBQ 황금올리브 치킨./사진=제너시스BBQ그룹

▲ BBQ 황금올리브치킨, 지구 세바퀴 돌았다


이달 출시 20주년을 맞은 BBQ의 황금올리브치킨이 지금까지 5억마리를 팔았다. 이는 전국민이 10마리씩 먹은 셈이다. 포장을 일렬로 세우면 지구 세 바퀴를 돌 수 있고, 포장 면적만 보면 3025개의 축구장을 지을 수 있다.

BBQ는 황금올리브치킨 광고 영상을 새롭게 공개하고 포토이즘과 함께 프레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 내 스타벅스 광장마켓점./사진=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광장마켓점 연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29일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 안에 커뮤니티 스토어 10호점으로 광장마켓점을 연다.

앞서 스타벅스는 2022년 경동시장 폐극장을 새단장해 경동1960점을 열었다. 광장마켓점도 사회공헌 매장으로 운영된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품목당 300원씩 상생 기금으로 적립한다.

스타벅스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광장마켓점을 포함해 총 10개의 매장을 커뮤니티 스토어로 전환하거나 열었다. 지금까지 전달한 상생기금은 52억원에 달한다.


샘표 쌈토장 2종./사진=샘표


▲ 샘표, 쌈토장 튜브 출시


샘표는 시골식ㆍ매콤한 쌈토장 튜브를 출시했다.

쌈토장은 양반가의 비법 된장인 토장을 바탕으로 구수한 장맛을 살린 프리미엄 쌈장이다. 물엿이나 설탕으로 단맛을 내는 대신 샘표만의 전통 엿기름 방식으로 쌀을 발효시킨 조청으로 단맛을 낸다. 샘표는 2015년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해 감칠맛이 풍부한 토장을 선보였다. 100% 콩으로만 메주를 띄워 천천히 숙성한다.


서울 닥터로빈 한남랩(LAB)점 어메이징오트 팝업스토어./사진=매일유업


▲ 어메이징 오트, 닥터로빈과 만났다


매일유업의 어메이징 오트는 건강식 레스토랑 닥터로빈과 함께 서울 한남랩(LAB)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내달 8일까지 닥터로빈 전 매장에서 6종의 협업 메뉴를 만날 수 있으며, 고객 이벤트도 열린다.



▲ bhc 콰삭킹,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bhc치킨 콰삭킹./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bhc치킨의 콰삭킹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콰삭킹은 쌀ㆍ감자ㆍ옥수수로 만든 세 가지 크럼블을 얇게 슈레드 형태로 가공해 입힌 바삭한 튀김옷을 살렸다. 콰삭팅은 전체 메뉴 중에서도 매출 점유율 12% 내외를 기록 중이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오진주 기자
ohpearl@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