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1분기 당기순이익 161억…전년比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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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케이뱅크 제공. |
케이뱅크가 올 1분기 당기순이익으로 전년 대비 68% 감소한 161억원을 실현했다고 15일 밝혔다.
1분기 말 고객은 1363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했다. 파킹통장의 인기와 개인사업자 대출의 성장세로 여수신은 증가세를 이어갔으며, 건전성 관련 주요 지표도 개선됐다.
◆카카오뱅크, 금융위기 청년 자립 위해 사회연대은행에 10억원 기부
카카오뱅크는 함께만드는세상(이하 사회연대은행)과 '프로젝트 다시, 봄' 업무 협약을 맺고, '금융위기 청년 지원 기금' 조성을 위한 기부금 10억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사회연대은행은 카카오뱅크의 기부금을 통해 중·저신용 청년의 고금리 대출을 1%의 초저금리(최대 300만원)로 대환해주고, 신용관리를 위한 유선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C제일은행, ‘대학생 커리어 멘토링’ 개최
SC제일은행은 지난 14일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누리관에서 재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임직원 멘토단 30여명과 함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대학생 커리어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멘토링은 인사, 마케팅, 금융상품, IT 등 다양한 은행 직무 경험을 보유한 SC제일은행 임직원 멘토단의 조언을 통해 대학생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올 하반기에는 서울여대 학생들이 SC제일은행 본사를 방문 견학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SC제일은행, 1분기 당기순이익 1119억원…전년比 174.3%↑
SC제일은행은 올 1분기 당기순이익이 1119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408억원)보다 711억원(174.3%)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에 홍콩 H지수 ELS 상품의 충당금(1329억원)을 일회성 영업외비용으로 인식했던 영향이다.
3월 말 자산 규모는 전년 12월 말(85조8409억원)보다 7조4773억원 증가한 93조318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주택담보대출 및 외환파생상품 자산 증가로 인한 결과이다.
◆AXA손해보험, ‘2025 고객사랑브랜드대상’ 9년 연속 수상
15일 AXA손해보험은 (무)AXA나를지켜주는암보험Ⅱ(갱신형)이 ‘2025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암보험 부문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무)AXA나를지켜주는암보험Ⅱ(갱신형)은 암 보장에 특화된 상품이다. 암 진단은 물론 수술, 항암 방사선 및 약물치료비까지 암 치료 전반에 걸쳐 폭넓은 보장을 제공한다. 특히 당뇨나 고혈압 유병력자와 고연령층도 가입할 수 있어, 가입 문턱을 낮춘 접근성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캐롯, 운전자보험 가입 고객 대상 첫 달 보험료 100% 환급 이벤트 진행
15일 캐롯손해보험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운전자보험 고객을 위한 혜택 강화 차원에서 ‘첫 달 보험료 100% 환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5일부터 오는 6월 16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중 캐롯 앱을 통해 투게더 운전자보험에 신규 가입한 고객이 대상이다. 과거 캐롯의 990 운전자보험을 이용했던 고객이라도 계약 만기 후 투게더 운전자보험에 새롭게 가입했다면, 신규 고객으로 간주돼 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신한카드, ‘The BEST-X’ 카드 우수 이용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The BEST-X’ 카드 우수 이용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2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응모 후 더 베스트 엑스 카드로 행사기간 동안 5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이 대상이다. 추첨을 통해 △그랜드 하얏트 서울 상품권 100만원권(1명) △특급호텔 다이닝 이용권 50만원권(5명)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20만원권(25명) △마티나골드 라운지 1+1 이용권(50명)을 증정한다.
◆현대카드, "톰 삭스 전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잡으세요"
15일 현대카드는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9 톰 삭스 전’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스페셜 티켓인 ‘래플 패키지(Raffle Package) 티켓’을 이날부터 현대카드 DIVE 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래플 패키지 티켓’은 9월 7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 관람권에 톰 삭스의 한정판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래플 참여 기회와 전시장 내 게임 작품 체험 혜택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카드, 555명의 어린이에게 소원 선물 전달
15일 KB국민카드가 임직원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위시드림(WE:SH DREAM)’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 1억원으로 555명의 어린이에게 선물 전달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선물 전달은 전국 50개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저소득층 어린이 소원을 공모 받고, 각 어린이의 사연에 맞춘 맞춤형 선물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애큐온캐피탈, 안전 문화 확산 위한 ‘애큐온 소방대’ 화재 대응 교육 진행
애큐온캐피탈은 지난 14일 서울시 여의도 애큐온캐피탈 본사에서 임직원 안전관리 전담 조직인 ‘애큐온 소방대’ 대원 대상으로 화재 대응 교육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애큐온캐피탈 임직원으로 구성된 애큐온 소방대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소방대원들은 화재 사고 발생 시 안전하게 대피하기 위한 완강기 사용법, 초기 화재 진압을 위한 올바른 소화기 사용법, 응급환자 발생 시 적절한 대처를 하기 위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을 배우고 실습했다.
◆더케이저축은행, 스승의 날 기념 정기예·적금 특판상품 출시
더케이저축은행이 5월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교직원을 대상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2025 e-쌤플러스 정기적금’과 ‘2025 e-쌤플러스 정기예금’ 특판 상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특판 상품은 온라인 전용상품으로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SB톡톡플러스를 통해 가입가능하며, 교육기관에 임용 또는 고용된 교직원 또는 한국교직원공제회원임이 확인되면, 다른 조건 없이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저축은행중앙회,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15일 저축은행중앙회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저출생 문제 인식 변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중앙회는 유연한 근무 환경 조성과 다양한 지원을 통한 임직원의 육아부담 경감을 지원하고 있다. 중앙회는 △유급 육아휴직 제도 운영 △육아기 단축근무 및 시차출퇴근제 지원 △입학, 졸업 등 행사일에 자녀돌봄휴가 지원 등을 도입·운용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AI·빅데이터 기반 기업분석시스템 활용 업무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이 부산광역시, 부산경제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와 함께 ‘AI·빅데이터 기반 기업분석시스템 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BASA 시스템을 활용해 부산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보다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지역 기업의 혁신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토스, 2025년 1분기 순이익 489억원 달성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가 2025년 1분기 연결 당기순이익으로 489억원을 시현하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15일 밝혔다.
1분기 연결 영업수익(매출)은 567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1% 증가했다. 연결 영업이익도 709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 전환했다. 이번 실적은 비바리퍼블리카를 비롯한 주요 계열사들의 고른 성장세가 바탕이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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