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 iM금융/카카오뱅크/BNK경남은행/삼성화재/캐롯손해보험/라이나손해보험/메리츠화재/하나카드/KB국민카드/고려저축은행/NHN KCP/신용보증기금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5-26 09:52:45   폰트크기 변경      

◆iM금융그룹, ‘대한민국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성공적 마무리


사진=iM금융 제공.

iM금융그룹은 26일 대구 소재 iM뱅크 제2본점에서 ‘제3회 대한민국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 iM Ready, iM Challenger’의 파이널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iM Ready, iM Challenger’는 iM금융그룹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2022년부터 추진해 온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는 대회 규모를 전국으로 확대했으며, 대한변리사회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해 우수 아이디어에 대한 특허 등록을 지원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금융권 최초 대화형 검색 서비스 ‘AI 검색’ 출시


카카오뱅크가 금융권 최초로 생성형 AI를 탑재한 대화형 검색 서비스 AI 검색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AI 검색은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면서 생기는 궁금한 점을 일상 언어로 질문하면 고도화된 AI가 답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질문에 맞는 답변과 후속 질문 리스트를 제공하는 등 금융 지식이 부족한 고객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안내하는 것이 특징이다.


◆BNK경남은행, 창립 55주년 기념 ‘1억3700만원의 장학금’ 지원


BNK경남은행은 창립 55주년을 기념해 경남과 울산지역 성적 우수 장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BNK경남은행이 마련한 장학금은 총 1억3700만원으로 경남ㆍ울산지역 성적 우수 장학생 213명에게 나눠 전달된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22일 ‘창립 55주년 기념식’에 지역 성적 우수 장학생 10명 그리고 학부모와 선생님을 초대해 장학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삼성화재, 성수에 연극형 팝업스토어 '드림시어터' 오픈

삼성화재는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한 GenZ 대상 체험형 팝업스토어 '드림시어터(Dream Theater)'를 지난 23일부터 운영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드림시어터’는 삼성화재의 아이덴티티인 「지키다 일상, 꿈꾸다 그 이상」을 테마로 한 공간형 콘텐츠로 일상에서 겪는 소소한 상황부터 미래의 도전까지 관객이 직접 연극의 주인공이 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캐롯, ‘세상에 없던 보험 만들기’ 공모전 성료

캐롯손해보험이 ‘세상에 없던 보험 만들기’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고객이 직접 필요로 하는 보험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캐롯의 디지털 중심 전략과 맞물려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tvN 월화드라마 ‘이혼보험’ 제작 지원과 연계해 일상 속 불확실성과 위험을 보험이라는 형태로 구체화하는 실험적 시도로 주목받았다.


◆라이나손해보험, 제주곶자왈공유화재단과 업무협약

라이나손해보험은 제주 조천읍 곶자왈생태체험관에서 제주곶자왈공유화재단과 곶자왈의 지속가능한 보호와 환경 인식 확산을 위한 ‘제주의숲 곶자왈 보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식을 갖고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라이나손해보험이 지난3월 곶자왈공유화기금을 기부한데 이어 향후 지속적으로 곶자왈 보전을 위한 공동 활동을 확대해 나가기 위한 것으로, 실제 양 기관은 이달 17일부터 ‘라이나손해보험과 함께하는 곶자왈 트래킹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곶자왈의 생태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적극적인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메리츠화재, 에어서울과 MOU 체결… 여행지·자녀여부 고려해 척척 상품 추천

메리츠화재는 서울 강남구 메리츠타워에서 에어서울과 해외여행자보험 및 항공권 취소위약금보상보험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에어서울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은 누구나 예매 완료 후 노출되는 배너를 통해 메리츠화재의 여행 관련 두 가지 보험 상품을 한번에 가입할 수 있다. 여행지와 자녀 동반 여부에 따라 최적화된 플랜을 추천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 ‘트래블버킷’과 ‘트래블로그’로 해외 여행도 남다르게!

하나카드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여행상품몰 ‘트래블버킷’과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트래블로그’ 상품을 통해 손님 맞춤형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트래블버킷’에서는 이스타항공 국내선 특가, 일본 호텔 최저가 보상, 하와이·발리 항공권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며, ‘트래블로그’ 카드로 결제 시 마일리지 2배 적립, 일본 백화점·유니클로 최대 8만 하나머니 적립 등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KB국민카드, KB Pay가 초대하는 뮤지컬 위키드 내한공연 경품 이벤트

KB국민카드가 뮤지컬 위키드 내한공연 티켓 증정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6월 30일까지 KB Pay 푸시 알림 동의 고객을 대상으로 뮤지컬 '위키드'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VIP석 또는 R석 티켓 2장을 제공한다. 신규 가입, 연속 방문, 결제 시 당첨 기회가 최대 6회까지 추가되며, 일정 선택 후 변경은 불가하다.


◆고려저축은행, ‘업계 최초’ 온투업 연계투자 진출

고려저축은행이 26일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온투업) 연계투자에 나선다고 밝혔다.

고려저축은행은 이번 온투업 연계투자를 통해 중신용 고객에게 보다 합리적인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규 영업채널 확보를 통한 수익성 제고와 중금리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추진한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 기반 채권 투자 확대를 통해 대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한다는 계획이다.


◆NHN KCPㆍ자이가이스트, “모듈러 주택 구매, 이젠 카드로”…카드 결제 서비스 도입

NHN KCP는 GS건설의 모듈러 주택 전문 자회사 자이가이스트(XiGEIST)와 손잡고 주택 구매 시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자이가이스트의 모듈러 주택을 구매하는 고객은 기존의 현금 납부 방식 외에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자금 마련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의 주택 구매 접근성을 높이고, 무이자 할부, 캐시백 등 다양한 결제 혜택까지 활용할 수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 이주영, 상임이사 김승관·이영우 선임


신용보증기금이 신임 전무이사에 이주영 상임이사를, 신임 상임이사에 김승관 서울서부영업본부장과 이영우 전 국가사이버위기관리단 수석전문관을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최장주 기자
cjj323@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