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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레이더]하나은행/삼성금융/토스뱅크/DB손해보험/한화손보/KB국민카드/웰컴저축은행/KB캐피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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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05-28 10:02:17   폰트크기 변경      

◆하나은행, 외국인 손님 전용 하나더이지(Hana the EASY) 적금  출시


하나은행은 해외송금을 이용하는 외국인 손님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하나더이지(Hana the EASY) 적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해외송금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 혜택이 커지는 하나더이지 적금은 급여 등 정기적으로 해외송금을 보내는 국내 거주 외국인 손님들에게 목돈 마련의 기회를 제공해드리는 외국인 전용 상품이다. 특히, 적금 만기 전이라도 본국으로 귀국하거나 납입된 적금을 해외로 송금할 경우 특별중도해지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삼성금융네트웍스, '2025 삼성금융 C-Lab Outside' 본선 진출 스타트업 선정

삼성금융네트웍스는 '2025 삼성금융 C-Lab Outside' 본선에 진출한 16개 스타트업을 선정, 축하행사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참가 스타트업들은 삼성생명과 삼성화재에 헬스케어와 혁신 보험상품개발 등 주로 고객 효용을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를, 삼성카드와 삼성증권에는 모니모, mPOP 등 금융사 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다양하게 제시했다.

◆토스뱅크, 한국투자증권과 ‘한투 외화 RP’ 사전신청 개시

토스뱅크가 한국투자증권과 외화 RP(환매조건부채권) 상품인 ‘한투 외화 RP’ 출시에 앞서 토스뱅크 앱을 통해 ‘한투 외화 RP’ 사전 신청을 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상품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시스템 점검 시간인 매일 23시 30분 부터 00시 10분 까지 약 40분간, 그리고 국내 외환시장 미개장 시간인 오전 6시 부터 9시 까지 약 3시간을 제외한 시간 모두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 대상은 토스뱅크와 연계된 계좌를 보유한 만 19세 이상 한국 거주 내국인이다. 최소 가입 금액은 미화 100달러이고 판매 한도 소진 시 판매가 종료된다.

◆DB손해보험, 제15회 DB보험금융공모전 시상

DB손해보험은 제15회 DB보험금융공모전’ 시상식이 DB금융센터에서 지난 23일 열렸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DB보험금융공모전'은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보험·은행/경제/증권·자산운용 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 및 제안을 받아 장학금과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장학행사이다.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며, DB손해보험과 CFA한국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한화손보, 공식 인스타그램 새단장… ‘여성 웰니스 파트너’ 브랜드 강화

한화손해보험이 여성 웰니스 리딩 파트너로서의 브랜드 입지를 공고화하기 위해 2030여성 고객의 주요 디지털 접점인 인스타그램 채널을 새롭게 재정비하고 타깃 친화적인 소통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2030 여성 고객들이 추구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숏폼 영상인 릴스 콘텐츠와 감각적인 이미지에 담아내고, 브랜드 지향점을 일상 친화적으로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바쁜 일상 속에서 몸과 마음이 자주 소진되는 현대인들이 한화손보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회복할 수 있도록 ‘나를 채우는 콘텐츠가 가득한 곳’으로 채널 콘셉트를 정했다.


◆KB국민카드, 성장 맞춤 혜택 'KB 틴업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연령에 따라 혜택이 달라지는 'KB 틴업 체크카드를' 29일 출시한다.

‘KB 틴업 체크카드’는 금융거래를 시작하는 미성년 고객과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연령과 소비패턴에 맞춘 혜택을 제공하는 성장형 체크카드 상품이다. 만 12~15세는 전월실적이 없어도 공통할인이 제공된다. 만 16~18세는 전월실적을 10만원 이상 달성하면 공통할인과 놀이할인 혜택이, 만 19세 이상은 전월실적 20만원 이상 시 공통할인, 놀이할인, 외식할인이 각각 적용된다.


◆웰컴저축은행,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웰컴저축은행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공동 기획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인구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노력하자’는 슬로건 피켓을 들고 참여를 인증하는 캠페인이다.


◆KB캐피탈, KB차차차 데이터로 알아보는 전기차 세단 판매 순위

KB캐피탈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지난 1년간 중고 전기차 세단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테슬라 모델3가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어서 2위는 현대 아이오닉6, 3위는 벤츠 EQS, 4위는 BMW i4와 포르쉐 타이칸이 공동으로 차지하였으며, 5위는 폴스타2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은 2024년 5월부터 2025년 4월까지 최근 1년 기준으로 KB차차차에 중고차 매물로 등록된 전기차 세단 판매량을 분석하여 순위를 산출하였고 추가로 성별, 연령별 조회수 데이터까지 살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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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부
최장주 기자
cjj323@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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