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지주, “선진화된 지배구조가 기업가치 제고 이끈다”
신한금융지주회사 이사회는 윤재원 이사회 의장이 지난달 27일부터 사흘간 홍콩, 싱가포르를 방문해 현지 주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IR(투자설명회)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일 밝혔다.
국내 상장사 최초로 이사회 의장이 나선 이번 IR 일정은 전문성·독립성·다양성을 기반으로 한 신한지주 이사회의 구성 및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투자자들의 주요 관심사항을 청취해 이사회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기획됐다.
윤 의장은 투자자들과의 미팅에서 국내외 경제 환경과 주요 리스크 요인을 공유하고, 다양성 강화 및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이사회 차원의 노력을 상세하게 전했다. 또한 지난해 9월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개최한 라운드테이블과 올해 4월 자율공시를 통해 기업가치 제고 계획의 이행 점검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온 점을 소개하며 지속적인 실행력을 강조했다.
◆신한은행, 배스킨라빈스와 SOL트래블 체크카드 할인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SOL트래블 체크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배스킨라빈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SOL트래블 체크카드(트래블J 포함)로 결제 시 싱글레귤러(컵/콘) 아이스크림 상품을 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1회 결제 시 1개 상품에 한해 할인이 적용되며, 기간 내 횟수 제한이 없어 중복 혜택도 가능하다.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 무더위 쉼터 운영
신한은행은 5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여름철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 영업점을 무더위 쉼터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시행은 지난 4월 행정안전부와 체결한 ‘무더위쉼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으로 시행됐으며, 고령 고객·에너지 취약계층·지역 주민 등 누구나 잠시 머무르며 시원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개방했다.
◆NH농협은행, NH더든든밥심예금Ⅱ 가입 고객과 쌀 기부 캠페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쌀 소비 촉진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GFoundation)과 협력해 NH더든든밥심예금Ⅱ가입 고객과 함께하는 쌀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NH더든든밥심예금Ⅱ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의 고객이 직접 지정한 기부처에 쌀 100kg을 농협은행과 고객 공동 명의로 기부하게 된다. 고객이 직접 기부처를 선택해 자발적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KB국민카드, 반려동물 소비 트렌드 분석
KB국민카드가 2021년부터 2024년까지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반려동물 업종의 소비 트렌드를 발표했다. 해당 분석은 최근 4년간 반려동물 업종(동물병원, 용품 전문점)에서 이용 경험이 있는 354만명의 결제 데이터 2485만건을 기반으로 했다.
2024년 반려동물 업종 이용 고객 수는 2021년 대비 39%, 이용 금액은 30% 증가했다. 이용 고객 수는 전년 대비 1% 감소했으나 이용 금액은 2% 증가하며 인당 소비금액 성장세가 뚜렷해지고 있다.2024년 동물병원 이용 금액 비중은 반려동물 전체의 75%를 차지하며 반려동물 용품 전문점(25%) 보다 이용 금액이 더 많았다.
◆신한카드, 홀인원하면 100만원 캐시백 혜택
신한카드는 오는 30일까지 신한카드로 골프를 이용한 고객 대상으로 홀인원 시 100만원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행사기간 내 골프장 라운딩 그린피를 신한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이벤트 응모한 고객 중 홀인원을 기록한 고객에게 다음달 결제 금액 중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홀인원 접수 기준으로 선착순 총 10명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체크카드, 법인카드, 선불카드, 기프트카드 등은 행사 대상에서 제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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