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진그룹 금융계열사 유진투자증권이 AI콴텍과 협업하여 AI(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인 ‘AI 어드바이저 솔루션’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AI 어드바이저 솔루션’은 유진투자증권의 PB(Private Banker) 고객관리 노하우와 AI콴텍의 AI 로보어드바이저(RA) 기술 ‘큐엔진(Q-Engine)’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서비스다. 유진투자증권 PB는 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투자 성향과 목적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키움증권, 대학생 50명에게 장학금 1억원 전달
키움증권은 사회배려계층 대학생 50명의 안정적인 학업을 돕기 위해 장학금 총 1억원을 지원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장학재단은 키움증권 기부금 1억원을 재원으로 성적이 우수한 사회배려계층 대학생 50명을 선발해 1인당 200만원씩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번 장학금 지원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키움증권은 올해 2학기에도 사회배려계층 대학생의 학업을 돕기 위한 장학금 1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투자증권, ETF 순매수 이벤트 진행
신한투자증권은 여름맞이 ETF(상장지수펀드) 순매수 이벤트를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삼성자산운용, KB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에서 주관하는 이벤트로 각 운용사에서 운용하는 ETF를 기간 내 순매수 한 고객에게 순매수 금액 구간별로 추첨을 통해 최대 6만원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와 신한 SOL증권(MTS) 내 이벤트 참여하기를 신청한 고객 대상이다.
◆KB증권, ‘중개형 ISA 순증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중개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순입금액 및 금융상품 투자 여부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중개형 ISA 순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5월 KB증권 중개형 ISA 계좌 평균잔고가 1원 이하인 고객이 이벤트 기간 동안 100만원 이상 순입금할 경우 ‘TIGER 미국 S&P500’, ‘KODEX 미국 S&P500’, ‘RISE 미국 나스닥100’ 등 미국 대표지수에 투자하는 ETF 3종목 중 무작위로 한 주 지급한다. 종합위탁 계좌로 지급됨에 따라 계좌가 없는 고객은 이벤트 종료 전까지 개설해야 한다.
◆유안타증권, 금융센터인천본부점 투자설명회 개최
유안타증권 금융센터인천본부점은 오는 10일 오후 4시부터 인천시 남동구 예술로에 위치한 이토타워 3층(예술회관역 6번 출구) 지점 객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 시황 및 펀드투자전략‘을 주제로 웰컴자산운용 김덕기 팀장이 강연한다. 관심있는 투자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단, 원활한 강연 진행을 위해 사전 신청한 선착순 30명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한국맥쿼리, 초록우산과 청년리더프로그램 진행…대학생 10명에 장학금 지급
한국맥쿼리는 지난 4일 초록우산과 함께 ‘제5회 한국맥쿼리청년리더프로그램’ 발대식을 갖고 10명의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맥쿼리청년리더프로그램’은 올해 5년째 진행되는 행사다. 한국맥쿼리와 초록우산은 지난 5월 대학생 1, 2학년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고, 인터뷰를 통해 10명의 학생들을 선발했다.
◆미래에셋운용, ‘TIGER 지주회사 ETF’ 새 정부 첫날 주식형 ETF 개인 순매수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지주회사 ETF’가 새 정부 첫날 140억원 이상의 개인 순매수를 기록하며 전체 주식형 ETF(상장지수펀드) 중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4일 ‘TIGER 지주회사 ETF’의 개인 순매수는 148억5000억원이다. 이는 국내 상장된 주식형 ETF 중 최대 규모다. 새 정부 출범과 함께 시작되는 ‘주주가치 제고(밸류업)’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TIGER 지주회사 ETF’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발표하는 지주회사들 중 금융지주회사 및 중간지주회사를 제외하고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종목을 편입 대상으로 한다.
◆신한자산운용, SOL 금융지주플러스고배당 국내 고배당 ETF 중 연초 이후 수익률 1위
신한자산운용은 ‘SOL 금융지주 플러스 고배당’ ETF(상장지수펀드)가 연초 이후 33.45% 상승했다고 5일 밝혔다. 국내 고배당 ETF 가운데 가장 높은 수익률이다. ‘SOL 금융지주 플러스 고배당’ ETF는 신한지주, KB금융, 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등 국내 대표 금융지주 9종목과 NH투자증권을 포함한 총 10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6월 상장 이후 매월 평균 주당 51원 분배를 통해 연환산 배당수익률이 약 5.66%이다.
◆코람코자산신탁, 2025 인턴십 참가자 모집
코람코자산신탁이 오는 7월부터 8월말까지 대학교 방학기간을 활용하는 2025년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공개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대학교 졸업예정 인재들에게 부동산금융 전반에 대한 교육과 직무경험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인턴십 참가 대상은 2025년 8월 또는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로 각 대학교 상경계열, 부동산 및 건축 관련 전공자, 관련 자격증 보유자와 부동산금융관련 대내외 활동 경험자 등을 우대한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