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AR 브리프] KGMㆍ벤츠ㆍ포르쉐ㆍ지프ㆍ폴스타ㆍ한국타이어ㆍ스트라드비젼ㆍ이스즈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6-05 19:04:54   폰트크기 변경      

◆KGM, 글래스돔과 제품탄소발자국 시스템 구축 계약


KGM, 글래스돔과 제품탄소발자국 시스템 구축 계약./사진: KG모빌리티 제공

KG 모빌리티가 유럽 탄소 중립 규제 대응을 위해 글래스돔과 제품탄소발자국 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글래스돔에서 진행된 계약 체결식에는 KGM 이용헌 연구기획센터장과 글래스돔 함진기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계약은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카테나엑스에 연계해 탄소 데이터 체계를 도입한 사례다. KGM은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 제품별 탄소발자국 시스템 구축을 통해 자동차 LCA 및 배터리 규제, 디지털제품여권 등 글로벌 탄소 규제에 선제 대응할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장마철 수해 차량 특별 지원 프로그램 운영


메르세데스-벤츠 로고./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 고객을 위해 ‘수해 차량 특별 지원 프로그램’을 9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수해 차량이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될 경우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1년 후 추가 무상점검도 지원한다.

보험 수리 시 자기부담금 최대 50만원과 차량 수리 기간 중 최대 10일간 100만원 한도 내 렌터카를 무상 지원한다. 전국 73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르쉐코리아, 부산 광안리서 ‘커뮤니티 밋업’ 개최


포르쉐 커뮤니티 밋업 이미지./사진: 포르쉐코리아 제공

포르쉐코리아가 13일 부산 수영구 광안리에서 포르쉐 고객과 팬을 위한 ‘포르쉐 커뮤니티 밋업’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 마칸 일렉트릭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마칸 일렉트릭 소개 라이브 토크쇼, 선셋 라이브 스테이지, 경품 추첨, 공식 포르쉐 클럽과 함께하는 카 퍼레이드 등이 마련된다.

14일부터 22일까지는 ‘밀락 더 프로방스’에서 마칸 일렉트릭 팝업 전시와 시승 이벤트가 진행되며, 주말에는 ‘DJ 퍼포먼스와 버스킹이 어우러진 ’마칸 나이트 스테이지‘도 열린다. 일반 고객은 5일부터 8일까지 포르쉐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지프, 6월 한 달간 ‘라이드 유어 드림’ 캠페인


사진: 스텔란티스코리아 제공

지프가 6월 한 달간 랭글러를 꿈꿔온 고객들을 위한 ‘라이드 유어 드림’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모험과 자유의 상징인 랭글러와 아이웨어 브랜드 레이밴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6월 랭글러 출고 고객 전원에게 레이밴 선글라스를 증정하며, 2년 보증 연장 또는 오토 파워 사이드 스텝 무상 장착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오랫동안 랭글러를 꿈꿔온 이들의 낭만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폴스타, 4년 연속 ‘스웨덴 데이’ 행사 참여


사진: 폴스타 제공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4일 주한스웨덴대사관이 주최한 ‘2025 스웨덴 데이’ 행사에 참여했다고 5일 밝혔다. 스웨덴 건국기념일을 기념하는 이 행사에는 총 1500명이 참석했으며, ‘Blossoming Together’라는 주제로 지속가능한 성장과 협력의 가치를 조명했다. 폴스타는 2021년 한국 진출 이후 ‘팀 스웨덴’의 일원으로 4년 연속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재활용 부스를 운영하고 친환경 에코백을 증정하며 지속가능성 메시지를 전했다. 폴스타 부스에는 약 800 명이 방문했다.

◆한국타이어, 삼성 라이온즈파크서 ‘스트라이크존’ 팝업 이벤트


부산 사직종합운동장 한국타이어 스트라이크존 팝업 이벤트./사진: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가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 ‘한국타이어 스트라이크존’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5월 부산 사직 종합운동장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타이어와 배터리를 활용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타이어 스트라이크’, ‘타이어 링토스’, ‘배터리 타임어택’ 등을 운영하며, 참가자에게 휴대용 선풍기, 타이어 할인권, 차량 무상 점검권 등을 제공한다. 야구장을 찾은 팬들의 차량을 대상으로 타이어 점검과 공기압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이어 보이’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6월 20일부터 22일까지는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도 진행된다.

◆스트라드비젼, Arm과 협력해 AI 기반 차량용 컴퓨팅 개발


사진: 스트라드비젼 제공

AI 기반 영상 인식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스트라드비젼이 Arm과 협력해 차세대 AI 기반 차량 개발을 위한 컴퓨팅 혁신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스트라드비젼은 Arm이 새롭게 발표한 ‘Arm Zena 컴퓨팅 서브시스템’을 공식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중앙 컴퓨팅, 콕핏, ADAS 도메인 등 차량 내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Arm의 첫 번째 자동차 전용 플랫폼이다.

스트라드비젼은 자사의 인식 솔루션 SVNet을 다양한 Arm 기반 플랫폼에 최적화해 제공하며, OEM 및 Tier 1 업체들의 제품 출시 기간 단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스즈, 국내 누적판매 3000대 돌파


3000호차 차주와 큐로모터스 김석주 대표이사가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이스즈 제공

세계적인 상용차 제조업체 이스즈의 국내 공식 판매사 큐로모터스가 4일 경기도 평택 출고센터에서 이스즈 트럭 3000호차 출고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3000호차는 5t 트럭 ‘포워드’ 극초장축 모델(축간거리 5320㎜)로, 올해 출시된 새로운 모델이다. 구매 고객인 평택 거주 신철씨에게는 출고 기념 서비스쿠폰 100만원권이 전달됐다.

신철 고객은 건축업계에서 오랜 경험을 쌓으며 일본 출장을 통해 이스즈의 명성을 알고 있었다고 밝혔다. 큐로모터스는 2017년 이스즈 국내 공식 수입사로 출범한 이후 3.5t 엘프부터 5t 포워드까지 다양한 트럭을 선보이며 ‘잔고장이 없는 튼튼한 트럭’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