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유통딜리버리] 쿠팡ㆍSSG닷컴ㆍ롯데마트ㆍCJ온스타일ㆍGS25ㆍCUㆍ무신사ㆍ세븐일레븐ㆍ전자랜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6-09 09:20:14   폰트크기 변경      

사진: 쿠팡 제공
▲쿠팡 알럭스, 파페치 손잡고 1400여개 명품 로켓배송
쿠팡은 럭셔리 버티컬 서비스인 ‘알럭스(R.LUX)’와 글로벌 명품 쇼핑 플랫폼 ‘파페치(FARFETCH)’를 연계해 ‘로켓직구’로 국내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파페치는 쿠팡 모기업인 쿠팡INC가 6500억원에 인수한 명품 쇼핑몰이다.

알럭스는 파페치와의 협업을 통해 1400여개 명품 브랜드 상품을 보유하게 됐다. 4대 패션위크에서 선보인 시즌 상품과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갖췄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로는 아더에러(ADER ERROR), 로우 클래식(LOW CLASSIC), 웰던(WE11DONE), 우영미(WOOYOUNGMI) 등이 입점했다.

고객은 알럭스에서 파페치 셀렉션을 선택하고 로켓직구 방식으로 주문할 수 있다. 상품은 파페치와 직접 거래하는 브랜드사 또는 부티크에서 발송한다. 출고지에 따라 배송에는 4∼7일이 소요된다. 모든 상품을 무료 배송하고 와우회원은 30일 이내에 무료 반품도 가능하다. 세금이 포함된 가격으로 결제하고 반품 시에도 관세와 부가세를 포함한 전액을 환불한다.

최훈학 SSG닷컴 대표이사(왼쪽)과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SSG닷컴 제공

▲SSG닷컴ㆍKB국민은행, 쇼핑ㆍ금융 결합한 ‘쓱KB은행’ 출시
SSG닷컴이 KB국민은행과 쇼핑과 금융을 결합한 금융 패키지 서비스 ‘쓱KB은행’을 선보인다. 쓱KB은행은 SSG닷컴 안에서 고객이 파킹통장과 적금통장을 비대면으로 가입하고 쇼핑 연계 금융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뱅크 인 플랫폼’ 형태다.

고객은 파킹통장을 통해 결제 시 SSG머니 적립 혜택을 누리고 여행 상품 구매 시 환전 우대와 여행자보험, 자급제폰 구매 시 ‘리브모바일’ 할인 등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판매자에게는 판매대금 파킹통장, 팩토링 서비스, 비대면 대출 등 운영자금 지원 상품과 KB국민은행의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ㆍ슈퍼, 14인치 선풍기 1만9900원 ‘초특가’ 판매
롯데마트ㆍ슈퍼가 25년 만에 1만원대 14인치 선풍기를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후지마루ㆍ유파 14인치 선풍기’로 시중 판매 가격 대비 50%가량 저렴하다. 롯데, 신한, NH농협, 삼성카드 결제 시 구매 가능하다.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린 1500대 물량을 준비했다. 12일부터 25일까지는 ‘르젠 서큘레이터형 14인치 선풍기(45W)’를 2만9900원에 단독 판매한다. 공기 순환에 유리한 서큘망과 롯데마트·슈퍼 전용 사양을 적용했다. 총 3500대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다.



사진: CJ ENM 커머스부문 제공

▲CJ온스타일, ‘뉴 셀럽 쇼케이스’ 론칭…모바일 라방 혁신
CJ온스타일이 9일부터 16일까지 이사배, 하지원, 최시원, 심으뜸 등 유명인이자 CEO가 직접 참여하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뉴 셀럽 쇼케이스’새롭게 선보인다. 뷰티, 건강식품, 이너뷰티 등 다양한 브랜드 철학과 세계관을 팬덤과 함께 소비하는 새로운 라방 형태로 기획했다.

첫 주자는 이사배다. 메이크업 브랜드 ‘투슬래시포’를 9일 밤 9시 선보인다. 이어 △심으뜸(비브리브) △회사원A(미차이) △닥터벨(메디슨벨) △하지원(파우치24) △최시원(로그인유어데이) 순으로 릴레이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CJ온스타일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CJ온큐베이팅’ 4기 셀럽 부문 선정 브랜드와 공동 기획했다. CJ온스타일은 셀럽IP와 콘텐츠IP를 양축으로 국내외 모바일 라방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GS25, 국가보훈부와 ‘6·10만세운동 기념 게임’선봬
GS25가 6ㆍ10만세운동 99주년을 기념해 국가보훈부와 함께 게임 콘텐츠 ‘선생님 몰래 태극기를 그려줘’를 선보인다. 이 게임은 학생들이 주도한 항일 독립운동을 배경으로 교실에서 몰래 태극기를 그리며 독립운동 상황을 체험하는 방식이다. 전통놀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접목해 긴장감을 높였다. 참가자는 자신이 그린 태극기 수량과 학교별 순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전국 초ㆍ중ㆍ고ㆍ대학교가 참여하는 학교대항전도 도입해 상위 2개교에는 총 500만원 상당의 간식을 제공한다. 게임은 9일 오후 3시부터 GS25와 국가보훈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사진: BGF리테일 제공

▲CU, 컬러 리들샷 미니사이즈 단독 출시…뷰티 플랫폼 강화
CU가 VT코스메틱과 협업해 프리미엄 리들샷 라인의 컬러 리들샷 미니사이즈 3종을 단독 출시했다. △리들샷 시카 초록 △리들샷 비타 노랑 △리들샷 수분 파랑 3종은 각 10㎖, 7900원이다. 고가 화장품 구매 부담을 줄이고 소비자들이 소용량으로 피부 타입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진정, 미백, 보습 등 기능별 제품으로 구성했다. 위생적인 에어리스 용기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6월 한 달간 1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무신사 제공

▲무신사, 장마철 ‘레인웨어’ 수요↑…레인부츠·재킷 검색량 2배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5월 한 달간 레인부츠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140%, 레인재킷은 116% 증가했다. 특히 레인부츠 중 문스타 ‘810s 마르케 모디’와 헌터 ‘오리지널 플레이 숏 레인부츠’가 상위권에 올랐다. 무신사는 수요 수요에 맞춰 999휴머니티와 락피쉬웨더웨어 협업 컬렉션, 휠라 ‘페이토 부츠’ 등 신제품을 선보인다. 레인스는 이번 시즌부터 방수 원단을 적용한 재킷, 가방, 모자 등을 선보이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자체 개발 ‘젤리푸딩’ 후루츄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이 여름철 시원하게 마시는 푸딩 디저트 ‘후루츄’ 2종(망고맛, 딸기맛)을 선보인다. 후루츄는 세븐일레븐이 자체 개발한 젤리푸딩 형태 디저트로 워터젤리와 푸딩의 중간 식감을 구현했다. 냉장 상태로 마시거나 냉동해 젤라또처럼 즐길 수 있다. 11일부터 30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2+1 행사도 진행한다.



사진: 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 6월 매주 주말 ‘선착순 초특가’ 행사…최대 80% 할인
전자랜드가 6월 매주 주말 소형 가전제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선착순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는 전국 오프라인 직영점에서 열린다. 주차별로 보조배터리를 2900원, 믹서기, 멀티 쿠커, 전기 그릴 등은 9900원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지점당 10대씩 판매되며 조기 소진 시 해당 주차 행사는 종료된다. AI 로봇 오목 대회, 타자왕 대회 등 고객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7월에도 초특가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