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인 및 경계성지능인의 자립 기반 확립에 앞장
하나금융그룹은 발달장애인 및 경계성지능인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 및 자립 기반 확립을 위해 부모 또는 보호자와 함께 취업하는 『부모 동반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모 동반 인턴십 프로그램은 사회에 진출할 나이가 됐음에도 아직 돌봄이 필요한 발달장애인 및 경계성지능인들을 대상으로 보호자와 함께 2인 1조로 근무하며 현장에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심리적 안정과 함께 독립적인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신한은행, 숨은 환급금 찾기 서비스 오픈
신한은행은 9일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정부에서 제공하는 ‘국세 미수령 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신한 SOL뱅크에 탑재하고 ‘숨은 환급금 찾기’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
‘국세 미수령 환급금 조회 서비스’는 고객이 과거 납부한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등에서 발생한 미수령 환급금을 복잡한 본인 인증 절차 없이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손해보험, 신규 TV 광고 ‘일상을 지키는 힘’ 편 On-Air
9일 KB손해보험은 자사의 다이렉트보험 브랜드를 알리는 새로운 TV 광고 ‘일상을 지키는 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에는 세로형 숏폼 영상으로 김연아 씨가 메인 모델로 등장해 건강보험·펫보험·자동차보험 할인 등 고객 일상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보험 혜택을 알린다.
◆푸본현대생명, ‘서울발달장애인사생대회’에서 자원봉사활동 펼쳐
푸본현대생명은 지난 5일 보라매공원에서 개최된 ‘2025년 서울발달장애인사생대회’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사생대회는 ‘내가 그린(Green) 초록 세상’ 이라는 주제로 진행됐고, 20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그림을 통해 예술 역량을 널리 알리는 발달장애인 축제의 장이 되었다. 푸본현대생명은 이번 행사에 ‘체인지 리더’ 를 주축으로 자원봉사단을 구성해 참가자들이 역량을 펼치고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로 함께 어울렸다.
◆애큐온캐피탈·두산베어스, 특별 친환경 행사 ‘그린 베어스 시리즈’ 개최
애큐온캐피탈이 두산베어스와 함께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친환경 행사 ‘그린 베어스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부터 두산베어스와 추진해 온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한 관중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남은 정규시즌 동안 캠페인에 대한 관심을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캠페인은 작년 폐 페트 중심의 분리배출에서 한 단계 발전해 종이, 캔, 비닐 등 모든 폐기물의 분리배출을 유도하는 종합적인 친환경 활동으로 확대했다.
◆OK저축은행, 신규 브랜드 캠페인 온에어… ‘읏수저’로 희망, 열정, 긍정의 메시지 전달
OK저축은행은 희망과 열정,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신규 브랜드 광고 ‘읏수저’ 편을 온에어하며,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굿즈 캠페인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광고의 주인공으로는 독특한 캐릭터와 유쾌한 입담으로 2030세대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권혁수가 발탁됐다. 읏수저는 금수저·흙수저로 대표되는 사회계층 구분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내 인생은 내 입맛대로, 꽂히는 대로 살아봐’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SBI저축은행 SBI희망나눔봉사단, 폭염 대비 ‘쿨루프(Cool Roof)’ 사회공헌활동 전개
SBI저축은행이 구세군 한국군국과 협력해 지역 아동복지시설의 온열 질환 예방을 위한 ‘쿨루프(Cool Roof)’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7일까지 총 4주간 SBI저축은행 영업점이 위치한 광주, 대구, 대전, 포항 4개 지역에서 폭염에 취약한 아동복지시설 4곳을 선정 및 방문해 SBI희망나눔봉사단원들이 쿨루프 도료를 시공했다.
◆기보, 중소·벤처기업 M&A 활성화를 위한 M&A 파트너스 모집
기술보증기금이 민관협력 M&A 플랫폼의 활성화를 위해 플랫폼에 참여하는 민간 중개기관 풀(Pool)을 확대하고자 M&A 파트너스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기보는 이번 모집을 통해 민간 M&A 중개기관 참여를 확대해 공동중개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민관협력 기반의 전문적인 중개서비스 역량을 확충함으로써 중소·벤처기업 M&A 시장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