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오늘의 식탁] 농심ㆍ빙그레ㆍ던킨ㆍ스타벅스ㆍ팔도ㆍ오뚜기ㆍ파리바게뜨ㆍ풀무원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6-13 09:49:15   폰트크기 변경      

사진 왼쪽 5번째부터 이병학 농심 대표이사, 김두겸 울산광역시장, 이성룡 울산광역시의회 의장, 이순걸 울주군수. /사진: 농심 제공
▲농심, 2290억 투입 ‘울산삼남물류센터’ 기공…2027년 완공 목표
농심이 울산 울주군에서 ‘울산삼남물류센터’ 기공식을 열고 글로벌 수출물류기지 구축에 착수했다. 총 투자금액은 2290억원이다. 부지면적 약 4만6700㎡, 연면적 16만6700㎡ 규모로 2027년 상반기 완공 예정이다. 농심은 지역 중심 고용을 통해 약 4300명 취업유발, 1300명 상시 고용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해당 센터는 국내외 물류 수요 확대에 대응하는 핵심 거점으로 이커머스 등 유통기업 유치도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 빙그레 제공
▲빙그레, ‘디카페인 로어슈거 라떼’로 아카페라 심플리 라인업 강화
빙그레가 카페인과 당류 부담을 줄인 ‘아카페라 심플리 디카페인 로어슈거 라떼’를 출시한다. 식약처 고시 당류 평균 대비 15% 낮춘 로어슈거 제품이다. 콜롬비아산 디카페인 추출액을 사용해 카페인 없이 커피 본연의 맛을 살렸다. 신제품 출시로 아카페라 심플리는 총 4종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사진: SPC던킨 제공
▲던킨, 잔망루피 피크닉매트 출시…7700원 구매 혜택 제공
던킨이 나들이 시즌을 맞아 ‘잔망루피 피크닉매트’를 선보인다. 가로 140cmㆍ세로 120cm의 접이식 매트다. 핑크빛 배경과 캐릭터 디자인으로 휴대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췄다. 피크닉매트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7700원에 구입 가능하다. 이번 상품은 ‘잔망루피’와의 협업 마지막 굿즈다.



사진: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13일부터 3일간 e-프리퀀시 스티커 더블 적립
스타벅스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여름 e-프리퀀시 스티커 더블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제조 음료를 구매하면 음료 1잔당 e-스티커 2장이 적립된다. 대상 음료는 일반 제조 음료와 함께 ‘씨솔트 카라멜 콜드 브루’ 등 미션 음료 3종, 리저브ㆍ프라푸치노ㆍ블렌디드 음료 등이다. 별 3개 추가 적립,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혜택도 함께 적용된다. 론칭 3주 기준 e-스티커 발급률은 전년 대비 10% 증가하며 인기를 보이고 있다.



사진: 팔도 제공
▲팔도, SK렌터카와 ‘제주도 여행템 프로모션’…라면스프 키트 증정
팔도가 SK렌터카와‘제주도 여행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K렌터카 제주지점 이용 고객에게 ‘팔도 몰랑 과수원 젤리 & 라면스프 키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키트는 ‘팔도비빔장’, ‘틈새라면 스프’, ‘왕라면 스프’ 등 휴대 간편한 자사 인기 제품으로 구성했다. 특히 ‘왕라면 스프’는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넘어서며 ‘마법의 가루’로 입소문을 얻었다.



사진: 오뚜기 제공
▲오뚜기, 글로벌 서포터즈 ‘진앤지니’ 17기 모집…최대 200만 원 상금
오뚜기가 진라면 글로벌 마케팅을 함께할 대학생 서포터즈 ‘진앤지니(Jin&JINY)’ 17기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6월 22일까지이며 유학생도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10개 팀은 7월 8일부터 8월 20일까지 국가별 맞춤 레시피 개발, 밈 콘텐츠 제작, 오프라인 이벤트 등 글로벌 미션을 수행한다. 1등 팀에게는 상금 200만 원과 오뚜기 공채 서류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사진: 파리바게뜨 제공
▲파리바게뜨, 여름 한정 ‘인생크림빵 애플망고’ 출시
파리바게뜨가 여름 시즌을 맞아 ‘인생크림빵 애플망고’를 출시했다. 애플망고 우유생크림과 망고 커스터드 크림을 가득 채운 제품으로, 열대과일 특유의 상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인생크림빵은 풍성한 우유생크림을 담은 시리즈로, 반으로 자른 단면을 공유하는 ‘반갈샷’ 트렌드에 맞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단팥, 우유, 소보루에 이은 여름 한정 라인업이다.



사진: 풀무원 제공
▲올가홀푸드, ‘친환경 그린 페스타’…유기농 제품 최대 20% 할인
풀무원 올가홀푸드가 26일까지 ‘친환경 그린 페스타’ 기획전을 열고 유기농 중심의 친환경 식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 기획했다. 신선식품 10품목, 가공식품 6품목 등 총 16종을 엄선했다. 올가 마이스터 인증 농가의 블루베리, 육보 딸기잼, 밀키퀸 백미 등 고품질 유기농 상품도 포함된다. 행사는 방이·방배·강남 등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샵풀무원’에서 동시 진행된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