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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원비즈e-MP 서비스' 출시
우리은행은 기업 간 거래정보(발주·계약·정산 등)와 금융서비스를 통합 연계한 ‘원비즈e-MP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기업 간 거래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비금융 데이터를 우리은행 시스템과 연동해, 발주서 기반 생산자금 대출 실행부터 미정산 판매대금 예치·관리까지 기업뱅킹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다.
◆신한금융 임직원, 안동 산불 피해 복구 봉사활동 실시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13일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임직원 30여명이 지난 3월 대형 산불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 안동시에서 피해 복구를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금융 임직원들은 수목 및 초화류를 심으며 훼손된 산림 복구 활동을 진행했으며, 피해 주민들에게 식료품, 위생용품 등으로 구성된 생필품 키트를 직접 전달했다.
◆신한은행, 외환 퀴즈대회 ‘스퀴즈 게임’ 진행
신한은행은 지난 13일 서울시 중구 소재 본점에서 전국의 외환 우수직원들이 참여하는 외환 퀴즈대회 ‘S-QUIZ Game(스퀴즈 게임)’ 최종 본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퀴즈대회는 외환 관련 지식과 실무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직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했으며, 뜨거운 관심 속에 약 8000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BNK부산은행, 디지털화폐 결제 시 10% 할인·이벤트 진행
BNK부산은행은 한국은행이 주관하는 디지털화폐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고객 참여 이벤트와 함께 신라대학교 장학금 디지털 바우처 실증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화폐 시범사업’은 한국은행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전자적 형태로 발행한 디지털 화폐를 실제 가맹점에서 사용해보는 테스트로 진행된다.
◆카카오뱅크, 앱에서도 ‘상담챗봇’ 서비스 제공
카카오뱅크는 오는 23일부터 카카오톡 채널 고객 상담 서비스인 ‘상담챗봇’을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상담챗봇’은 2018년 처음 도입된 24시간 무중단 상담 서비스로, 고객들이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다양한 궁금증이나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준다.
◆하나펀드서비스, 세종특별자치시와 공원가꿈 한마당 캠페인 실시
하나펀드서비스는 지난 13일 세종시 세종동에 위치한 ‘세종호수공원’ 일대에서 지역사회와의 상생ㆍ협력을 위한 공원가꿈 한마당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하나펀드서비스 임직원 20여명을 비롯해 세종특별자치시청 및 세종시설관리공단 직원 등 총 40여명이 참여했으며, 세종시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터전인 세종호수공원의 환경정화와 생태숲 가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AXA손해보험, 임직원과 함께하는 연탄 나눔 봉사
AXA손해보험이 무더위 속에서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임직원과 함께 하는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2일 악사손보 고객서비스본부 임직원 40여명은 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일대 쪽방촌 6가구에 연탄 3000장을 직접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연탄 나눔 봉사는 일반적으로 겨울철에 집중되지만, 악사손보는 도시가스나 전기 등 다른 에너지원의 접근이 어려워 여름철에도 일상생활에서 취사나 온수 사용을 위해 연탄을 필요로 하는 가정이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한화손보, 영유아 응급상황 위험보장으로 배타적사용권 5종 획득
16일 한화손해보험은 영유아에게 주로 발생하는 응급 질환인 ‘열성경련 진단비’ 등 새로 개발한 특약 5종 전부가 배타적사용권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제3보험 기준 현재 보험업계 최다이다.
한화손보는 영·유아를 양육하는 여성들을 위한 보장을 새로이 개발해 올해 첫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어린이들에게 주로 발생하는 응급 질환인 △열성경련 △크룹 및 후두개염 △알레르기 자반증 △저산소증(산소포화도90%미만) 동반 특정질병에 대한 진단비 4종과 고열로 갑작스러운 응급실 방문에 따른 추가 검사 및 진료비를 보장하는 △고열 동반 응급실 내원 치료비(응급)까지 총 5종이다.
◆현대카드, 여행 특화 서비스로 해외 결제 2년 연속 1위
16일 현대카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외 여행객의 증가와 함께 자사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는 2023년 5월부터 2025년 4월까지 2년 연속 해외 결제액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주요 인기 상품으로는 ‘대한항공카드’,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the Green’, ‘NOL 카드’ 등이 있으며, 각 카드별로 항공 마일리지 적립, 호텔 및 라운지 이용, 여가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트래블 데스크’ 컨시어지 서비스, 일본·대만 등 현지 맞춤형 제휴 서비스, 그리고 Apple Pay 등 글로벌 결제 편의성까지 더해져 현대카드 회원의 여행 경험을 한층 풍요롭게 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스타샵 이용하고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가자
KB국민카드가 카드 결제 시 일정금액을 포인트리로 적립해주는 스타샵 가맹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행사에 응모하고 전국 10만여 온·오프라인 스타샵 가맹점에서 KB국민카드(기업, 비씨, 선불카드 제외)로 누적 5만원, 15만원, 30만원 이상 결제 시에 각 이용금액 구간별로 5천점, 1만점, 2만점의 포인트리가 적립된다. 또한,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1200명을 추첨해 ‘KB스타샵 with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2025’ 1일권 초대권을 1인당 2매씩 증정한다.
◆NHN KCP, “아파트 인테리어 옵션 결제도 카드로”…업계 첫 상용화
NHN KCP는 DL이앤씨의 아파트 입주 전 맞춤형 인테리어를 제안하는 옵션 품목에 대해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전용 결제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결제 시스템은 DL이앤씨가 분양하는 ‘아크로’,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의 디 셀렉션 계약 시에 적용되며, 입주 예정자는 현금 외에도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하고 무이자 할부와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이 연동돼 자금 부담 완화와 소비자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SBI저축은행 SBI희망나눔봉사단, 환경을 위한 ‘Green Touch’ 2차 캠페인 실시
SBI저축은행이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강남구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지난 14일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Green Touch’ 2차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Green Touch’ 캠페인은 도시 정원 조성, 생물종 조절, 하천 정화 등으로 구성된 종합 환경 정화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2차 활동 역시 지난 5월 31일 1차 캠페인과 동일하게 강남구 수서동에 위치한 궁마을공원과 탄천 일대에서 펼쳐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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