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녹양종합사회복지관, ‘2025 놀이축제 Play UP’ 성황리 종료/사진:녹양복지관 제공 |
[대한경제=최종복 기자]경기 의정부시에 위치한 녹양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홍균)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지난 14일 의정부시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한 ‘2025 놀이축제 Play UP’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아동의 놀 권리를 지역사회가 함께 응원하고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자리로, 약 200여 명의 아동과 보호자, 지역 주민이 함께하며 웃음과 활기가 가득한 하루를 만들어냈다.
행사장에는 컵쌓기 챌린지, 딱지치기, 투호 던지기, 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전통 놀이 및 창의놀이 부스가 운영되어 아이들은 마음껏 뛰놀며 놀이의 즐거움을 만끽했다.
특히, 모든 가족이 함께 관람한 버블쇼 공연은 아이들의 탄성과 웃음이 가득한 특별한 순간을 선사하며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는 녹양중학교 학생자치회, 녹양초등학교 학생자치회와 학부모회, 해봄공예가 함께 참여하여 부스를 운영하고 행사진행을 도왔다.
녹양중학교 학생자치회장 심주원 학생은 “우리가 만든 놀이 부스를 친구들이 즐겁게 참여해줘서 뿌듯했다.앞으로도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활동에 많이 참여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들은 또래 친구들이 즐겁게 놀 수 있도록 도우며, 지역 청소년 주도의 의미 있는 사회참여 사례를 보여주었다.
놀이에 참여한 아동은 “오늘 하루가 정말 신나고 재미있었다. 내년에도 꼭 또 오고 싶다”고 말했으며, 보호자 역시 “아이가 그동안 바깥에서 자유롭게 놀 기회가 없었는데, 오늘은 마음껏 놀 수 있는 날이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신홍균 녹양종합사회복지관관장은 “놀이는 아동의 기본적인 권리이며, 놀이를 통해 아동들은 건강하게 자라난다”며 “앞으로도 아동이 주체가 되어 놀이 문화를 만들고 확산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아동의 권리 증진을 위한 복지관 연간 프로젝트 ‘Play UP’의 일환이다. 향후에도 놀이를 통한 아동 참여 활동은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의정부=최종복 기자 bok7000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