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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레이더] iM금융/신한은행/하나은행/삼성생명/카카오뱅크/케이뱅크/네이버페이/삼성화재/코리안리/롯데카드/흥국생명/카카오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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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06-18 09:48:44   폰트크기 변경      

◆iM금융그룹, 대구콘서트하우스와 문화·예술 발전 업무협약


사진=iM금융그룹 제공.

iM금융그룹은 18일 대구광역시 중구에 소재한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와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솔라시안 유스 오케스트라’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운영하는 ‘솔라시안 유스 오케스트라’ 지원 △지역 복지시설 대상 ‘찾아가는 음악회’ 운영 △문화소외계층 초청 ‘객석 나눔 통한 문화공연 관람’ 기회 제공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신한은행, 프라이버시세이프 서비스 이행


신한은행은 18일 신한 인사이드뱅크에 등록된 계좌 및 카드번호 등 고객 추가 정보에 맞춤형 암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라이버시세이프(PrivacySafe)’를 새롭게 도입했다.

‘신한 인사이드뱅크(InsideBank)’는 기업고객에게 인터넷뱅킹, 법인카드 관리, 전자세금계산서 매입·매출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통합 자금관리 플랫폼이다.

◆하나은행, 금융권 최초 금(金) 실물 신탁 출시


하나은행은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과 금(金) 실물 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금융권 최초로 『금 실물 신탁』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호성 하나은행장을 비롯해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의 지주사인 아이티센글로벌 강진모 회장, 박성욱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 대표, 김윤모 한국금거래소 대표 등이 참석했다.

◆삼성생명, 삼성 인터넷 더플러스 종신보험 출시


삼성생명은 디지털 전용 종신보험인 삼성 인터넷 더플러스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생명에서 종신보험을 디지털 전용으로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상품은 삼성생명 다이렉트(direct.samsunglife.com)와 삼성금융앱 ‘모니모(MONIMO)’에서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합리적인 보험료로 고객이 직접 보장 내용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상품이다.


◆카카오뱅크, 고령층 1000명 대상 금융사기 예방 교육 


카카오뱅크는 금융위원회 산하의 비영리 법인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고령층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예방 교육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인천 서구 가좌노인문화센터에서 진행될 이번 교육은 인기 고전극인 ‘춘향전’을 각색해 보이스피싱, 문자 스미싱 등 날로 교묘해지는 금융사기 유형과 예방법을 소개한다. 카카오뱅크는 이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케이뱅크, 상장주관사로 NH투자증권·삼성증권 선정


케이뱅크는 NH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을 상장대표주관사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이달 중 NH투자증권, 삼성증권과 최종 주관 계약을 체결하고, 기업 실사 및 관련 절차를 거쳐 하반기 중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네이버페이(Npay), BC카드-UPI와 ‘상하이 유학생 서포터즈’ 활동 지원


네이버페이가 중국 상하이 현지 유학생들로 구성된 ‘서포터즈’를 운영하는 등, BC카드, UPI(Unionpay International)와 함께 중국 현지 결제 서비스 고도화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Npay는 지난 2023년 9월부터 BC카드 및 UPI와 함께 중국을 비롯한 해외 각지의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QR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2월부터는 국내 간편결제 최초로 위챗페이(Weixin Pay)도 도입했다. 


◆삼성화재, 암∙뇌∙심장질환 치료비 특약 라인업 강화


삼성화재는 암∙뇌∙심장질환 치료비 특약의 적용범위를 자사 주력 건강보험과 간편보험으로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특약 확대는 지난 5월 출시된 건강보험 신상품 ‘보장어카운트’에서 처음 적용된 치료비 특약으로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 데 따른 것이다.

◆코리안리,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코리안리재보험은 6월 18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 아래, 저출생과 고령화 등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시키고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원종규 사장은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롯데카드, 해외 유니온페이 QR결제 서비스 도입


롯데카드가 글로벌 브랜드사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유니온페이)과 손잡고 로카페이에 해외 유니온페이 QR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유니온페이 QR결제는 국제 신용카드사 연합체(EMVCo)의 표준 규격을 채택하여 중국은 물론 일본, 말레이시아, 아르헨티나, 터키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결제 서비스다. 고객은 앱카드 서비스인 로카페이에서 롯데카드 유니온페이(UnionPay) 브랜드 카드와 국내전용카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국내전용카드를 통해 유니온페이 QR결제가 가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흥국생명, ‘찾아가는 톡톡 패널’ 간담회 개최


흥국생명은 건강보험 상품 및 서비스 전반에 대한 고객 의견을 듣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찾아가는 톡톡(talk talk) 패널’ 간담회를 대전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전 지역 고객과 설계사들이 참석해 흥국생명의 상품 및 서비스 전반에 대한 인식과 기대, 불편 사항 등을 주제로 현장 중심의 생생한 의견을 나눴다. 김대현 흥국생명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도 함께 자리해 고객의 생생한 경험과 제안을 청취하며 소통에 나섰다.


◆카카오페이, 제주항공과 여행객 경험 혁신을 위한 제휴 협약 체결

카카오페이와 제주항공은 18일 서울 강서구 제주항공 서울지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항공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사용자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제주항공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카카오페이의 모바일 간편결제를 확대해 항공권 구매의 편의를 높이는 한편, 항공권 예약부터 현지 도착 후의 여정에 이르는 여행 경험 전반에서 혜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데이터 기반의 공동 마케팅 등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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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부
김봉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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