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 카카오뱅크/토스뱅크/AXA손해보험/한화손해보험/신한카드/하나카드/애큐온저축은행/웰컴저축은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6-23 09:30:34   폰트크기 변경      

◆카카오뱅크 ‘돈 버는 서베이’, 누적 이용자 100만명 돌파


사진=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는 자사 앱테크 서비스인 ‘돈 버는 서베이’가 누적 이용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돈 버는 서베이’는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다양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현금 리워드를 즉시 지급받는 서비스다. 만 14세 이상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또는 mini 보유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성별, 연령 등 개인 특성에 맞춘 ‘맞춤형 서베이’가 제공되며, 설문에 응답 완료 시 대표 계좌로 리워드가 실시간 입금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토스뱅크, 시니어 위한 ‘하루 1분 뇌 운동’ 서비스 출시

토스뱅크가 일상 속 짧은 시간을 활용해 기억력과 연산력을 향상시키고 보상금도 받을 수 있는 ‘하루 1분 뇌 운동’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루 1분 뇌 운동’은 기억력과 연산력을 자극하는 간단한 게임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고객은 △카드 짝 맞추기(기억력 훈련) △영수증 계산 문제(연산력 훈련) 게임에 격일로 번갈아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돼, 매일 다른 방식으로 뇌를 자극할 수 있다.


◆AXA손해보험, ‘AXA Week for Good’ 맞아 환경 실천 릴레이

AXA손해보험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실천의 일환으로 임직원들과 함께 하는 기부 캠페인 ‘2025 굿사이클링’과 ‘플로깅’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AXA그룹이 매년 전 세계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 주간인 ‘AXA Week for Good’을 맞아 실시한 것으로, 특히 올해는 AXA의 지속가능성 전략 핵심 축인 △기후변화 대응 및 생물다양성 보전 △포용적 보호에 맞춰 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인 ‘2025 굿사이클링’과 ‘플로깅’을 진행해 ESG 가치를 실천했다.


◆한화손해보험,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1년간 ESG 경영성과와 향후 추진전략을 담은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더 할수록 더+해지는 더 나은 내일'이라는 비전 아래 고객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웰니스 파트너(Wellness Partner)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고자 하는 회사의 노력을 담았다.


◆신한카드, 시니어 고객 대상 무료 피싱 케어 서비스 ‘신한 SOL이 지켜드림’ 출시

신한카드는 시니어 고객을 피싱 범죄로부터 보호하고 고객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무료 피싱 케어 서비스 ‘신한 SOL이 지켜드림’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보이스피싱에 취약한 시니어고객을 대상으로 의심 거래를 사전에 탐지하고 관리하는 ‘사전 예방’ 기능과 실제 피해 발생 시 이를 지원하는 ‘사후 보상’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보상제도는 신한카드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가입 고객의 국내 분실·도난 사고 발생 시 최대 100만원까지, 피싱 금융사고는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하나카드, 과기정통부 'ARS 운영실태 평가' 장관상 수상

하나카드가 2024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실시한 'ARS 운영 실태평가'에서 '보이는 ARS' 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ARS, 보이는 ARS, 챗봇, 보이스봇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하나카드는 특히 '보이는 ARS' 부문에서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서비스 품질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애큐온저축은행, 김희상 신임 대표이사 취임식 진행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 20일 서울시 강남구 애큐온저축은행 본사 대회의실에서 김희상 신임 대표이사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김 대표는 5대 핵심 전략을 통한 비즈니스 성장 로드맵을 제시했다. 리스크 관리 역량 고도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선도적 AI 기반 대안신용평가모형(CSS)의 정밀도를 대폭 향상해 리스크 예측 정확도를 제고하고, 위험 기반 가격 책정을 통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고려한 가격 정책을 운용하겠다고 발표했다.


◆웰컴저축은행,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 실시…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의지 다져

웰컴저축은행은 소비자중심경영(CCM)의 일환으로 영업점 및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웰컴금융타워에서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 215명을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품질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최장주 기자
cjj323@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