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마존에 이어 일본 라쿠텐, 동남아 라자다와 협력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지원
삼성SDS가 글로벌 이커머스(e-Commerce) 사업자와 물류 협력을 확대한다. 지난해 미국 아마존에 이어 올해 일본 라쿠텐, 동남아시아 라자다 등 해외 기업들과 교류를 강화하고 있다. 국내 기업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시 필요한 국가별 최적 배송사 선정과 수출 서류처리 등의 물류서비스를 첼로스퀘어(Cello Square)를 통해 제공한다.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5일‘첼로 테크페어(Cello Tech Fair) 2019’에서 글로벌 이커머스 사업자와의 물류 협력 확대와 AIㆍIoT 기술의 물류 적용사례를 발표했다.
첼로스퀘어는 삼성SDS의 글로벌 물류 운영 노하우와 AI, 블록체인 등 최신 IT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e-Commerce 물류에 특화된 플랫폼이다.
이날 행사에서 국내 의류 전문 쇼핑몰 피피비스튜디오스는 온라인몰 시스템을 첼로스퀘어와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로 연계해 배송 상품명, 주문수량 등의 주문정보 입력과 지역별 최적 배송사 선정을 자동화해 물류 업무를 효율화한 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삼성SDS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AI가 내재된 첼로(Cello) 플랫폼으로 항만 혼잡도를 분석해 선박 도착 예정일을 화주에게 제공해 내륙운송과 원활하게 연계 해주는 사례도 소개했다.
안종호기자 j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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