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보정보통신, 광주시 C-ITS 수주 1순위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0-02-05 15:26:02   폰트크기 변경      

대보정보통신(대표 김상욱)이 광주광역시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C-ITS) 수주를 눈 앞에 뒀다.

5일 조달청에 따르면 대보정보통신은 3년간 230억원이 투입될 교통시스템 실증사업에서 투찰 1순위에 올랐다. 앞서 두 차례의 입찰에서 대보정보통신만이 응찰하면서 모두 유찰됐지만, 이번 입찰에서는 SK텔레콤(대표 박정호)과의 경쟁에서 이겼다.

광주시는 지난 입찰이 두 차례 유찰됨에 따라 수의계약이 가능했지만 일부 업체가 추가로 참여의사를 밝히면서 경쟁입찰 방식으로 다시 진행했다.

일부 통신업체들은 1ㆍ2차 입찰 제안요청서상 수행실적 평가기준은 최근 5년 내 C-ITS 또는 ITS 준공 완료 실적 100% 이상은 5점을, 무실적사는 0점을 부여하면서 실적이 적은 업체에 지나치게 불리하다고 지적했었다.

광주시로선 관련 법령에 따라 2회 유찰 후 수의계약이 가능했지만 평가기준 개선을 통한 재입찰을 선택했다. 대신 평가기준상 실적 보유 문턱을 낮췄다. 실적 10% 미만 및 무실적사에 대한 배점을 3점으로 상향조정한 것. 이에 따라 실적 만점사와 무실적사 간 배점 격차가 줄어듦에 따라 경쟁입찰이 성립될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그 결과 SK텔레콤이 이번 입찰에 참여했으나 2위에 머물렀다.

한편 C-ITS는 차량과 차량, 차량과 도로 간 양방향 통신을 할 수 있도록 만든 도로 인프라다. 국토교통부 주도 아래 서울, 제주, 울산의 C-ITS 사업자는 이미 선정됐다. 서울은 SK텔레콤, 제주ㆍ울산은 KT가 맡았다. 반면 LG유플러스는 아직 관련 실적이 없는 상황이다.

 

안종호기자 jho@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안종호 기자
jho@c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