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건설근로자 고교생 자녀 온라인 강의 수강권 지원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3-20 10:56:10   폰트크기 변경      

건설근로자 고교생 자녀 300명에 수능 및 내신 인터넷 수강지원 신청ㆍ접수 시행

[대한경제=김희용 기자]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김상인, 이하 공제회)는 건설근로자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양질의 자녀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인터넷 수강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공제회는 건설근로자를 위한 유일한 공공기관으로서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퇴직공제제도를 운영하고, 생애주기를 고려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건설근로자를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공제회는 2014년부터 ‘고교생 자녀 인터넷 수강지원’ 사업을 진행해 약 1200명의 고등학생 자녀에게 수능 및 내신을 대비할 수 있는 수강권을 지원해 왔다.

올해는 총 300명을 선정해 전과목 수강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가까운 공제회의 지사나 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건설근로자 하나로서비스’, 우편(등기), 팩스, 전자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수강권은 20일부터 선착순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 구비서류 등 세부 내용은 공제회 누리집 알림 사항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퇴직공제 적립 일수 등 일부 신청요건 확인 후 신청이 필요하다.

김상인 이사장은 “최근 사교육비 부담이 나날이 늘어가는 상황에서 공제회가 제공해 드리는 고교생 자녀 인터넷 수강 지원을 통해 건설근로자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자녀들의 학습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제회가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희용기자 hyong@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김희용 기자
hyong@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