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구 수성 벼룩시장, 만촌 화랑공원에서 또 만나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6-07 17:45:15   폰트크기 변경      

수성못 남측 산책로에서 열린 수성 벼룩시장에서 많은 시민들이 물건을 보고 있다./대구 수성구 제공


[대한경제=이병창 기자] 지난달 27일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 수성못 남측 산책로에서 개장된 첫 ‘2023년 수성 벼룩시장’이 성황리에 끝났다.

이날 참여한 20여 팀의 벼룩시장 판매자들은 중고 장난감, 인형, 동화책 등 어린이용품부터 주방용품, 옷장 속의 옷가지들까지 다양한 물품을 판매했다.

참가자들은 경제관념과 자원순환의 가치를 자녀에게 가르쳐주고 싶은 가족, 초등학생 단체 등 각양각색을 이뤘다.

누군가에게는 쓸모가 다한 물건이 몇백 원, 몇천 원의 저렴한 가격에 새로운 주인을 찾았다. 발생한 판매 수익금의 30% 정도는 자율기부로 적립해 올 연말에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된다.

개장 첫날 모금액은 21만 원 정도였으며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2010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기부금은 약 4천 6백만 원 정도이다.

한편, 다음 벼룩시장은 오는 10일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만촌동 화랑공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2023년 수성 벼룩시장’은 두산동 수성못, 만촌동 화랑공원, 매호동 누리 공원을 돌아가며 10월 말까지 총 8회(월 1~2회) 운영된다. 판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 또는 단체는 새마을회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이병창 기자 fly12346@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이병창 기자
fly12346@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