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TK엘리베이터-로보티즈, 승강기·배송로봇 연동서비스 고도화 나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6-15 10:10:00   폰트크기 변경      

서득현 TK엘리베이터 대표이사(왼쪽), 김병수 로보티즈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티케이엘리베이터 제공 

[대한경제=김진후 기자] 티케이엘리베이터(TK엘리베이터, 대표이사 서득현)와 로보티즈는 지난 14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TK엘리베이터 본사에서 엘리베이터-배송로봇 연동 융합서비스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상호 연동이 가능한 승강기 및 배송로봇 시스템을 개발하고 서비스의 고도화 및 상용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나아가 서비스 공동사업 기회도 함께 모색한다.

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는 2019년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 로봇규제 샌드박스를 통과했다. 호텔과 병원 등에서 물품을 배송하는 실내 자율주행로봇 ‘집개미’와 실외 자율주행로봇 ‘일개미’와 라스트 마일 배송을 책임지는 실외배송로봇 ‘일개미’의 개발 및 공급 실적을 갖췄다.

서득현 TK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이제 엘리베이터에 사람뿐 아니라 로봇도 함께 타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중요한 시기 로봇 전문업체와 깊이 있는 협업을 추진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양사는 오는 11월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에서 협업의 결과물을 공개한다. TK엘리베이터는 지난 2021년 승강기엑스포에서 배송로봇이 엘리베이터에 탑승가능한 인터페이스 시스템을 공개했다. 이번 전시에선 로보티즈와의 협업으로 한층 진화한 승강기-로봇 연동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진후 기자 jhkim@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김진후 기자
jhkim@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