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호건설, 부산에코델타시티 24블록 수주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7-13 10:49:24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오진주 기자] 금호건설이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어울림'을 선보인다.

금호건설은 부산도시공사가 발주한 에코델타시티 24블록(조감도)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 건립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총 사업비 2621억원 규모의 이번 사업은 금호건설이 대표 주관사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했다. 금호건설이 설계·시공·분양을 책임지고, 부산도시공사가 토지에 투자하는 민관공동사업으로, 내년 11월 공사를 시작해 2027년 11월 입주할 계획이다.

금호건설은 연면적 14만8961㎡ 규모의 땅에 지하2층~지상15층, 1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023가구를 짓는다. 다양한 구성을 위해 59㎡ 4개 타입, 84㎡ 5개 타입으로 조성한다.

24블록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예정돼 있고, 인근 17블록에는 중학교도 들어선다. 또한 단지 중앙에는 문화광장이 조성되며, 단지 내에는 미술관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금호건설은 이번 수주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안전·재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건설사의 유동성 위험에 미리 대응할 수 있는 재무 건전성 배점에서 후한 점수를 받았다"고 말했다.

금호건설은 어울림 브랜드를 사용해 특화설계를 적용하는 한편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할 계획이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풍부한 민간참여사업 수행 경험을 토대로 사업에 대한 고민과 이해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에코델타시티에 맞는 차별화한 프리미엄 주택을 공급해 부산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오진주 기자
ohpearl@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