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엔지니어링, 폴란드서 초소형모듈원전ㆍ우크라재건 MOU 체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7-14 19:10:59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김희용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폴란드 기업들과 초소형 모듈 원전(MMR),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ㆍ모듈러 등과 관련한 양해각서 2건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윤석열 대통령의 폴란드 방문을 계기로 열린 '한ㆍ폴란드 비즈니스 포럼'에서 미국 USNC, 폴란드 에너지 기업 그루파 아조티 폴리체와 3자간 MMR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3사가 협력해 폴란드 내 MMR 기술 개발과 도입 촉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할 방침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폴란드 국방부 산하 국영 방산그룹인 PGZ와는 폴란드 건설사업 및 우크라이나 재건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MOU를 맺었다.

PGZ와 협력 관계를 구축해 향후 우크라이나 재건사업 참여에 유리한 고지를 선제적으로 차지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PGZ가 보유한 폴란드 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모듈러 작전 기지, 캠프 공급과 관련된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향후 모듈러 주택 사업 협력까지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지속적인 유럽연합(EU) 건설시장 진출을 통해 당사의 입지를 굳히고, 한국 건설업계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희용 기자 hyong@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김희용 기자
hyong@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