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힐스테이트 더 운정 조감도. / 사진 : 현대건설 제공 |
[대한경제=박경남 기자] 현대건설은 경기 파주시 와동동 P1·P2블록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더 운정’을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지하 5층~지상 49층 총 13개동으로, 아파트 744가구,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 등 총 341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앞서 공급한 주거형 오피스텔이 6개월 만에 계약을 완료한 데 이어 이번에는 아파트 분양에 나선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전용면적 84㎡ 타입 위주와 희소성이 높은 164㎡ 펜트하우스로 구성된다. 타입별로 보면 △84㎡A 244가구 △84㎡B 244가구 △84㎡C 250가구 △164㎡P 6가구 등이다.
특히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단지 안에 국내 최초로 신개념 커뮤니티형 쇼핑공간인 ‘스타필드 빌리지’를 조성해 주거·문화·상업시설 등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스타필드 빌리지는 지상 1층~4층 규모로, 온 가족의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아카데미와 엔터테이먼트, 교육과 놀이가 결합된 키즈 콘텐츠 등 주민의 일상생활뿐 아니라 개인의 취향을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경의중앙선 운정역까지 보행데크와 브릿지를 연결해 운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운정역을 통해 일산, 서울 등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또한 파주운정역(가칭)에서 서울역~삼성역을 거쳐 동탄역을 연결하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A노선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여의도공원의 3배가 넘는 운정호수공원과 가깝고, 지산초, 파주와동초, 한가람중 등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이 들어서는 운정신도시 주변으로는 운정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 파주메디컬클러스터, 등 다양한 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의 다양한 특화설계와 상품성도 돋보인다.
H-위드펫-풋샤워, H-와이드 스토리지 등 H-시리즈를 적용한 평면 옵션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 스포츠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독서실, 스터디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운정신도시에서 유일하게 단지 내에서 주거, 문화, 교육, 의료, 쇼핑 등을 누릴 수 있는 매머드급 복합주거단지”라며, “각종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어 파주 외 경기 고양, 서울 은평 등 인근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마련되며, 다음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박경남 기자 knp@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