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CI. 사진: 넵튠 제공 |
[대한경제=이계풍 기자] 넵튠은 지난해 연결 매출 997억원, 영업이익 21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239%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상장 후 처음으로 흑자 전환했다.
4분기 연결 매출은 286억원이며, 영업이익은 33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2%, 영업이익은 1700% 증가했다.
게임 사업 매출은 812억원으로 전년 대비 213% 올랐으며, 기타 매출을 포함한 광고 플랫폼 사업 매출도 185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15% 올랐다.
넵튠은 투자와 인수를 통해 캐주얼 및 미드코어 모바일 게임 개발사를 늘려나가는 동시에 견고한 광고 플랫폼 사업 강화로 두 사업 영역 간 시너지 극대화 전략을 꾀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우르르용병단’과 ‘고양이스낵바’, ‘무한의계단’ 등 3개 게임은 지난해 누적 매출 590억원으로 넵튠 전체 게임 매출의 70%를 넘어설 정도로 게임 사업을 견인했다.
광고 플랫폼 사업의 경우 애드엑스, 애드파이, 리메이크 사업 유닛에서 지난해 전체 광고거래액 700억원, 매출 185억원을 달성했으며, 50%가 넘는 영업이익률로 영업이익 개선에 큰 역할을 했다.
유태웅 넵튠 각자대표는 “광고 플랫폼 사업과 게임 사업이 시너지를 내면서 실적 향상이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낼 수 있는 콘텐츠와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계풍 기자 kp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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